"김민재, 최근 쿨리발리보다 훨씬 잘해" 나폴리 원로 방송인도 극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나폴리를 오랜 시간 지켜본 이탈리아 언론인이 월드클래스 수비수를 완벽히 대체한 김민재를 극찬했다.
이탈리아 축구 언론인 움베르토 치아리엘로는 지난 30일(한국시간) 이탈리아 방송 캄파니아 스포르트에 출연해 현재의 나폴리와 김민재에 대해 언급했다.
치아리엘로는 나폴리 지역 라디오 '라디오 나폴리 센트랄레'와 채널 21의 '캄파니아 스포르트'에 출연해 33년간 진행자로 활약하고 있는 방송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정현 기자) 나폴리를 오랜 시간 지켜본 이탈리아 언론인이 월드클래스 수비수를 완벽히 대체한 김민재를 극찬했다.
이탈리아 축구 언론인 움베르토 치아리엘로는 지난 30일(한국시간) 이탈리아 방송 캄파니아 스포르트에 출연해 현재의 나폴리와 김민재에 대해 언급했다.
치아리엘로는 나폴리 지역 라디오 '라디오 나폴리 센트랄레'와 채널 21의 '캄파니아 스포르트'에 출연해 33년간 진행자로 활약하고 있는 방송인이다.
치아리엘로는 "시즌 시작 때 나폴리는 6위나 7, 8위를 예상했다. 난 나폴리를 AC밀란을 잡을 준비가 된 3위로 예상했다"면서 "아우렐리오 데 라우렌티스 회장은 빅토르 오시멘을 재신임했고 여기에 모든 사람이 알지 않았지만, 엄청난 활약을 펼친 흐비차 크바라첼리아를 영입했다. 그는 조지아 리그에 있었지만, 세리에A에 와서 활약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나폴리는 세 개의 베팅을 했다. 그 중 칼리두 쿨리발리를 대체할 선수를 찾을 수 없기 때문에 그보다 다운그레이드된 선수를 찾으려 했다. 그러나 김민재는 가장 최근의 쿨리발리보다 훨씬 더 잘한다고 말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이에 더해 치아리엘로는 프랑크 안드레 잠보 앙기사, 스타니슬라브 로보트카, 피오트르 지엘린스키의 중원을 강조하며 이탈리아에서 가장 강력한 중원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마리오 후이와 조반니 디 로렌조의 풀백진 역시 칭찬했다.
공격진과 중원, 수비진 모두 균형 있게 보강된 나폴리는 이번 시즌 PSG와 함께 유럽 5대 리그 유일의 무패 팀이다. 최근엔 무려 13연승을 달리고 있는 세리에A 유력 우승 후보다. UEFA(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에서도 나폴리는 리버풀, 레인저스, 아약스를 상대로 5전 전승으로 이미 16강 진출을 확정지은 상태다.
나폴리는 오는 3일 안필드에서 리버풀과 UEFA 챔피언스리그 A조 최종전을 갖는다. 이 경기는 최근 경기력이 상승한 리버풀과 꾸준히 경기력을 유지하고 있는 나폴리 간의 역대급 맞대결이 될 전망이다. 이 경기에서 김민재가 어떤 활약을 펼치는 지가 유럽 무대에서의 경기력에 대해 재평가를 받는 분수령이 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AFP/연합뉴스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수홍, 으리으리 신혼집…"♥23세 연하 아내, 면사포 씌워주고파" (편스토랑)[종합]
- '고우림♥' 김연아, 결혼 후 알린 희소식 '깜짝 발표'
- 김종민, 유현주와 ♥핑크빛? 언제부터였나…"사랑에 정신 팔려"
- 손나은, 아슬아슬한 초미니 드레스로 아찔 각선미 자랑
- 김세정, 이렇게 글래머였어? 밀착 의상으로 볼륨감 자랑
- 김구라, 늦둥이 3살 딸 언급…"밥 한 시간 반씩 먹는다" 고충 토로 (꽃중년)
- "안성현 징역 7년 구형" 성유리 결국 옥바라지 하나→박한별은 '소속사와 결별' [엑's 이슈]
- 금수저 맞았다…"'이다은♥' 윤남기 父=언론사 사장, 타워펠리스 거주" (관종언니)[종합]
- 한소희 삼재인가...결별→악플 소동→母 리스크에 바람 잘 날 없네 [엑's 이슈]
- 한혜진, 재력 어마어마…명품 코트 깔별로 구매 "열심히 벌었다" (한혜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