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2022년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장관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안산시가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2022년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행정제도 개선분야 장관상을 수상했다.
안산시는 의료사각지대에 놓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통합방문서비스를 제공하는 재택의료센터 '안산형 주치의 2.0'사업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편, 행정안전부는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통해 국민소통·통합, 협업, 일하는 방식, 행정·민원 제도 혁신 사례를 선정해 포상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안산시가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2022년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행정제도 개선분야 장관상을 수상했다.
안산시는 의료사각지대에 놓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통합방문서비스를 제공하는 재택의료센터 ‘안산형 주치의 2.0’사업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지난 7월 개소한 ‘새안산의원’ 재택의료센터(상록구 예술광장로31)는 총 7명(전문의 2, 간호사 2, 작업치료사 1, 물리치료사 1, 사회복지사 1)의 전문인력이 ▲노인포괄평가 ▲정기평가 ▲다학제 팀 사례회의 ▲케어플랜 수립 ▲방문진료 ▲방문간호 ▲방문재활 ▲사회복지서비스 ▲지역사회 협력 등 다양한 지역사회 서비스를 지원중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이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더욱 촘촘한 돌봄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정안전부는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통해 국민소통·통합, 협업, 일하는 방식, 행정·민원 제도 혁신 사례를 선정해 포상하고 있다.
정부 부처, 공공기관, 지자체 등 행정기관에서 접수한 사례 중, 1차 전문가 심사, 2차 국민투표를 거쳐 행정제도개선분야 10개 과제를 선정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산시 도시브랜드 홍보 영상, ‘안산과의 첫 만남’ 눈길
- 검찰 '성남 FC 의혹', 안산시 압수수색 종료
- 안산시는 왜 성남일화축구단 인수 추진하다 포기했나…검찰, 안산시청 압색
- [1보] 검찰 안산시청 체육진흥과 압수수색
- 안산도시공사 ‘범죄예방 우수 공영주차장’ 16→34곳 증가
- 정진석 "윤 대통령-명태균 통화내용, 정치적·법적으로 문제 없다"
- 유상범, 尹·명태균 녹취에 "선전선동 전에 법률 판단부터 하라"
- 주진우 "5월 29일 산 연어로 6월 18일에 술파티를?…이재명, 거짓은 그만"
- 15세 이용가에 이 내용이?…독자들도 놀라는 수위 [아슬아슬 웹툰·웹소설①]
- ‘부상 병동’ 위기의 대한항공? 아직 정한용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