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참여 근로자·기업 추가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와 기업이 함께 근로자 휴가비를 지원하는 '2022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이 31일부터 선착순 1만 명 추가모집을 실시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근로자들의 쉼표가 있는 삶을 구현하고자 2018년부터 실시 중인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근로자가 20만 원을 적립하면 정부와 기업이 각 10만 원을 추가 적립해 총 40만 원을 국내여행 경비로 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부와 기업이 함께 근로자 휴가비를 지원하는 ‘2022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이 31일부터 선착순 1만 명 추가모집을 실시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근로자들의 쉼표가 있는 삶을 구현하고자 2018년부터 실시 중인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근로자가 20만 원을 적립하면 정부와 기업이 각 10만 원을 추가 적립해 총 40만 원을 국내여행 경비로 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관광공사는 2022년 사업 참여 기업과 근로자 모집을 지난 3월 2일부터 시작해 10만 명 모집을 달성했으나, 더 많은 근로자들의 여행 향유권 신장을 위해 31일부터 11월 10일까지 1만 명 추가모집을 결정하게 됐다.
참여 대상은 중견·중소기업, 소상공인, 비영리민간단체, 사회복지법인·시설, 의료법인 근로자로 동일하며, 참여 신청은 기업 단위로 해야 한다. 단 소상공인 및 사회복지법인·시설이면 대표도 참여할 수 있다.
참여 근로자는 전용 온라인몰 ‘휴가샵’에서 40여 개 업체의 숙박, 교통, 입장권, 여행패키지 등 국내여행 관련 상품 10만여 개를 적립된 40만 원 상당의 포인트를 활용해 결제할 수 있다. 포인트는 올해 12월 30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사업에 참여하는 근로자들은 ‘미리 구매하는 여행이용권’을 통해 내년도 휴가계획을 미리 세우고 상품을 구매해 내년 9월까지 사용할 수 있다.
참여 근로자들에게 다양한 여행 프로모션들도 제공된다. 특히 11월부터는 ㈜호텔롯데와 함께하는 연말 호캉스 프로모션부터 지방소멸 위기에 대응해 인구감소지역 대상 숙박할인전 등이 진행된다.
상세 내용 확인과 문의 및 참여신청은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누리집(vacation.visitkorea.or.kr)과 전담 지원센터(1670-1330)에서 할 수 있다.
남호철 여행선임기자 hcnam@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윤홍빈 “울면서 CPR 했는데… 예방 가능했던 참사”
- “관종인 줄”…벽 기어올라가 ‘참사’ 피한 외국인 [영상]
- 前 LG·KIA 치어리더 24세 김유나, 이태원 참사 사망
- CPR 나선 의사 “홍대 가 술 더 마시자던 구경꾼, 끔찍”
- 이상민 행안부 장관 “우려할 정도 많은 인파 아니었다”
- 10만명 인파 예고에도… 무대책이 부른 ‘이태원의 참극’
- “빼내려 했지만 깔린 무게에 역부족” 흘러가버린 4분
- 손 덜덜 떨면서도… ‘침착’ 브리핑한 소방서장 [영상]
- ‘이태원 참사’ 트라우마 우려…“참혹 영상·사진 SNS 유포 안돼”
- [속보] ‘이태원 참사’ 사망자 2명 더 늘어 151명… 실종 신고 355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