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도시공사, 에너지밸리 일반산단 상업용지 분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도시공사는 31일 남구 대지동 일원에 조성 중인 '광주 에너지밸리 일반산업단지' 내 상업시설 용지를 선착순 수의계약 공급한다고 밝혔다.
내년 6월 준공 예정인 '광주 에너지밸리 일반산업단지'는 대촌나들목과 직접 연결되는 교차지역으로 교통 접근성이 우수하다.
인접 산단(광주 남구 도시첨단산업단지)과 연계한 시너지 창출도 기대된다.
현재 91.5% 공정률에 달한 이곳은 산업단지 내 상업시설용지를 비롯한 산업시설용지(공장용지)에 대한 문의도 점차 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도시공사는 31일 남구 대지동 일원에 조성 중인 ‘광주 에너지밸리 일반산업단지’ 내 상업시설 용지를 선착순 수의계약 공급한다고 밝혔다.
공급 용지는 상업시설용지 11필지 9422㎡다. 필지별 공급가격은 3.3㎡당 747만 ~ 964만 원대다.
일반 실수요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도시공사는 분양대금 납부 기간 연장(12개월 → 20개월), 제한적 명의변경 허용 등 매수인의 이자 부담을 줄여주는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고 덧붙였다.
내년 6월 준공 예정인 ‘광주 에너지밸리 일반산업단지’는 대촌나들목과 직접 연결되는 교차지역으로 교통 접근성이 우수하다.
인근 아파트 입주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산단 내 근로자·입주민까지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췄다는 분석이다. 인접 산단(광주 남구 도시첨단산업단지)과 연계한 시너지 창출도 기대된다.
현재 91.5% 공정률에 달한 이곳은 산업단지 내 상업시설용지를 비롯한 산업시설용지(공장용지)에 대한 문의도 점차 늘고 있다.
정민곤 광주도시공사 사장은 “앞으로 지역경제의 신성장 동력 확보와 함께 차세대 전력 에너지 융·복합 산업 집적화 핵심 거점지구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주=장선욱 기자 swjang@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PD수첩 “당국 사전대응 문제점 제보달라”…논란일자 수정
- 손 덜덜 떨면서도… ‘침착’ 브리핑한 소방서장 [영상]
- ‘이태원 참사’ 트라우마 우려…“참혹 영상·사진 SNS 유포 안돼”
- 한총리 “11월5일까지 국가애도기간…유족 장례 등 지원”
- [속보] ‘이태원 참사’ 사망자 2명 더 늘어 151명… 실종 신고 355건
- 尹 “이태원 참사 수습될 때까지 국가애도기간” [전문]
- [속보] 이태원 참사 사망자 “여성 97명, 남성 54명”
- 이태원 참사 현장 구급차 보면서도 ‘떼창’
- 실종자 가족 “스무살, 처음 맞는 핼러윈이라 용돈도 줬는데…”
- 이태원 압사 사고 현장엔… 주인 없는 신발 쌓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