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참사에 에버랜드도 '어마뜨거라'…핼러윈 축제 중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매년 핼러윈 데이를 전후해 화려한 축제를 진행하던 용인 에버랜드가 지난 29일 밤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에서 발생한 핼러윈 인파 대규모 압사 사고로 인해 즉각 축제 중단을 결정했다.
에버랜드 관계자는 "이태원에서 발생한 사고에 대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며, 고인의 명복을 빈다"며 "핼러윈 축제를 중단하고 고객 안전시스템을 재점검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년 핼러윈 데이를 전후해 화려한 축제를 진행하던 용인 에버랜드가 지난 29일 밤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에서 발생한 핼러윈 인파 대규모 압사 사고로 인해 즉각 축제 중단을 결정했다.
에버랜드는 지난달 2일 개막한 핼러윈 축제를 중단하기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에버랜드는 당초 내달 20일까지 80일간 핼러윈 축제를 진행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이태원 참사 계기 경각심 고취와 안전사고 방지 차원에서 이날부터 해골, 마녀, 호박 등의 악동 캐릭터가 등장하는 퍼레이드와 거리공연, 그리고 불꽃쇼 등 핼러윈 축제와 관련한 모든 프로그램을 진행하지 않는다.
에버랜드 관계자는 “이태원에서 발생한 사고에 대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며, 고인의 명복을 빈다”며 “핼러윈 축제를 중단하고 고객 안전시스템을 재점검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이태원 압사 사고로 이날 오전 6시 기준 149명이 숨지고 76명이 다쳐 모두 225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태원 압사' 사고 당시 일부 시민 구급차 보며 춤추고 노래…'눈살'
- 이재명의 사임, 민주당의 몰락
- 한동훈 룸싸롱 첼리스트 A씨는?…"한동훈·尹 청담동 술자리' 있었다고 [뉴스속인물]
- "대표와 성관계하면 데뷔 시켜줘"…日 대형 아이돌 출신의 폭로
- "가게 파이프 잡고 버티며 살려달라 오열"…이태원은 아수라장이었다
- 녹취록 또 있다고?…'명태균 게이트'에 멘붕 빠진 국민의힘
- 민주당 '명태균 공세' 여유롭게 받아친 관록의 정진석
- "윤관석 징역 2년 확정, 대법서도 '이정근 녹취록' 증거능력 인정한 것…송영길 유죄 나올 듯" [법
- 15세 이용가에 이 내용이?…독자들도 놀라는 수위 [아슬아슬 웹툰·웹소설①]
- 프로축구 울산 HD, K리그1 3연패 달성…통산 5번째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