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지 산하의 ‘GEEA’, SBA ‘2022 서울컵’서 발로란트 부문 3위 차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시장 오세훈)가 주최하고 서울산업진흥원(대표이사 김현우 / 이하 SBA)과 아프리카TV가 공동 주관하는 고등학교 e스포츠 대항전 '2022 서울컵 x 스쿨림픽'의 발로란트 종목 3~4위전의 승자는 엘리트오픈스쿨코리아의 'GEEA' 팀이었다.
오늘(29일) 서울 상암에 위치한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개최된 이번 대회에서 엘리트오픈스쿨코리아의 'GEEA' 팀은 최종 스코어 2:0으로 경기기계공업고등학교의 '엄마3등할게' 팀을 꺾고 '2022 서울컵 x 스쿨림픽' 발로란트 종목 3위를 차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시(시장 오세훈)가 주최하고 서울산업진흥원(대표이사 김현우 / 이하 SBA)과 아프리카TV가 공동 주관하는 고등학교 e스포츠 대항전 ‘2022 서울컵 x 스쿨림픽’의 발로란트 종목 3~4위전의 승자는 엘리트오픈스쿨코리아의 ‘GEEA’ 팀이었다.
오늘(29일) 서울 상암에 위치한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개최된 이번 대회에서 엘리트오픈스쿨코리아의 ‘GEEA’ 팀은 최종 스코어 2:0으로 경기기계공업고등학교의 ‘엄마3등할게’ 팀을 꺾고 ‘2022 서울컵 x 스쿨림픽’ 발로란트 종목 3위를 차지했다.
전국 77개 팀을 상대로 2차에 걸친 예선을 치르며 3~4위 전까지 진출한 두 팀의 경기는 청소년층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는 ‘발로란트’의 명성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을 만큼 흥미진진하게 진행됐다.
1세트는 초반 3라운드를 연달아 가져가며 기세를 올리며 앞서가는 ‘GEEA’를 ‘엄마3등할게’가 따라가는 형태였다. 7승을 먼저 거두어 공수교대 턴에서 우위를 잡은 ‘GEEA’였지만, ‘엄마3등할게’ 역시 호락호락하게 밀리지 않으며 일진일퇴 공방전이 계속되었다.
수비 진영이 된 ‘GEEA’는 ‘엄마3등할게’의 빈틈을 매섭게 파고들며 매치 포인트 12점을 먼저 따냈고, 결국 세트 스코어 13대 9로 1세트 승리를 가져갔다.
아이스박스 맵으로 시작된 2세트. 공격측으로 진영을 시작한 ‘GEEA’는 일진일퇴의 공방전 속에 8승을 먼저 챙기며, 또다시 유리한 고지를 차지했다. ‘엄마3등할게’의 반격도 만만치 않아 후반전 3연승을 달리며, 8:8 스코어를 맞추기도 했지만, ‘GEEA’는 팀원들의 뛰어난 실력과 호흡이 어우러져 연승을 다시 이어갔고, 결국 13:9로 2세트 승리를 거뒀다.
이날 경기에서 승리하며, 3위를 기록한 엘리트오픈스쿨코리아의 ‘GEEA’ 팀은 동메달과 함께 150만 원의 상금을 받았고, 아쉽게 4위를 차지한 경기기계공업고등학교의 ‘엄마3등할게’ 팀은 1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2 서울컵 x 스쿨림픽', '피파온라인 4' 종목서 인천 부평고 김채민 선수 '3위'
- '2022 서울컵' LOL 전국 최강고는 '서울 은평메디텍고'..'차원이 다른 클래스 과시'
- 인천 해원고 GOSU팀 "우리가 발로란트 최강고.. 내년 '서울컵'도 우승하겠다"
- [롤드컵] "모두를 미치게 하는 4번 시드" T1, 숙적 꺾고 '롤드컵 결승' 진출
- [한주의게임소식] "문 열어, 제발!" 접속 홍역 치른 ‘디아4’ 확장팩
- 슈퍼바이브 새로운 넥슨의 흥행 IP로 떠오를까?
- [겜덕연구소] 섹시하지만 무자비한 그녀! 치명적인 매력의 게임 속 여자 닌자들!
- 그라비티, G-STAR 2024 참가.. 최초 공개 타이틀 포함한 17종 출품작 출격
- [롤드컵] LPL 1번 시드 꺾은 T1 “8강 진출 청신호”
- [한주의게임소식] “아파트를 건 집념이 통했다!” ‘트릭컬’, 매출 TOP 10 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