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급 원딜 앞세운 ‘도담원’, ‘2022 서울컵 x 스쿨림픽’ LOL 3위 차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시장 오세훈)가 주최하고 서울산업진흥원(대표이사 김현우 / 이하 SBA)과 아프리카TV가 공동 주관하는 고등학교 e스포츠 대항전 '2022 서울컵 x 스쿨림픽'의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 종목 3~4위전의 승자는 서울 도담고등학교의 '도담원'팀이었다.
오늘(29일) 서울 상암에 위치한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개최된 이번 대회에서 '도담원'은 최종 스코어 2:1로 인천 제일고등학교의 '난고진먹'을 꺾고 '2022 서울컵 x 스쿨림픽' 3위를 차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시(시장 오세훈)가 주최하고 서울산업진흥원(대표이사 김현우 / 이하 SBA)과 아프리카TV가 공동 주관하는 고등학교 e스포츠 대항전 ‘2022 서울컵 x 스쿨림픽’의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 종목 3~4위전의 승자는 서울 도담고등학교의 ‘도담원’팀이었다.
오늘(29일) 서울 상암에 위치한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개최된 이번 대회에서 ‘도담원’은 최종 스코어 2:1로 인천 제일고등학교의 ‘난고진먹’을 꺾고 ‘2022 서울컵 x 스쿨림픽’ 3위를 차지했다.
전국 67개 팀과 2차에 걸친 예선을 치르며 3~4위 전까지 진출한 두 팀의 경기는 학생들로 이뤄진 팀이라는 것을 무색하게 할 만큼 치열하게 진행됐다.
1세트 블루 진영을 선택한 인천 제일고등학교의 ‘난고진먹’은 바텀 라인의 우위를 앞세워 ‘도담원’을 일방적으로 몰아붙였고, 탑 라인을 중심으로 한타를 유도하던 ‘도담원’의 공세를 이겨내며, 승리를 거뒀다.
2세트는 ‘도담원’의 역습이 돋보였다. 바텀 라인에서 승기를 잡으며, 급격히 성장한 ‘케이틀린’을 앞세운 ‘도담원’은 탑 ‘가렌’이라는 이색 카드로 상대의 멘탈까지 흔들며, 무난히 경기를 끌고 가 1:1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그리고 마지막 3세트. ‘도담원’은 킬을 쓸어 담은 ‘시비르’의 엄청난 성장세를 바탕으로 바텀 위주의 전략을 ‘난고진먹’은 탑과 정글의 성장세를 앞세운 상체 위주의 전략으로 맞섰다. ‘시비르’ 주도로 승전보가 나오면 곧바로 ‘아트록스’가 이를 갚아주는 기묘한 상황이 연출되던 상황.
하지만 ‘도담원’의 원거리 딜러 김우빈 학생의 시비르가 중요 순간마다 킬을 기록하는 클러치 능력을 보여주며, 경기는 ‘도담원’의 우위로 흘러갔고, 결국 마지막 드래곤 지역 한타에서 시비르의 쿼드라킬 함성이 울려 퍼지며, 경기는 그대로 도담원의 승리로 끝이 났다.
이날 승리하며, 3위를 기록한 서울 도담고등학교의 ‘도담원’팀은 동메달과 함께 150만 원의 상금을 받았고, 아쉽게 4위를 차지한 인천 제일고등학교의 ‘난고진먹’팀은 1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2 서울컵 x 스쿨림픽', '피파온라인 4' 종목서 인천 부평고 김채민 선수 '3위'
- '2022 서울컵' LOL 전국 최강고는 '서울 은평메디텍고'..'차원이 다른 클래스 과시'
- 인천 해원고 GOSU팀 "우리가 발로란트 최강고.. 내년 '서울컵'도 우승하겠다"
- [롤드컵] "모두를 미치게 하는 4번 시드" T1, 숙적 꺾고 '롤드컵 결승' 진출
- [한주의게임소식] "문 열어, 제발!" 접속 홍역 치른 ‘디아4’ 확장팩
- 슈퍼바이브 새로운 넥슨의 흥행 IP로 떠오를까?
- [겜덕연구소] 섹시하지만 무자비한 그녀! 치명적인 매력의 게임 속 여자 닌자들!
- 그라비티, G-STAR 2024 참가.. 최초 공개 타이틀 포함한 17종 출품작 출격
- [롤드컵] LPL 1번 시드 꺾은 T1 “8강 진출 청신호”
- [한주의게임소식] “아파트를 건 집념이 통했다!” ‘트릭컬’, 매출 TOP 10 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