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 단신] 고향사랑기부제 인증샷 이벤트 개최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영월군은 제40회 군민의 날을 기념해 오는 11월2일부터 '영월고향사랑기부제 인증샷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영월 고향사랑기부제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전대복 영월군 기획감사실장은 "2023년 1월 1일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에 지역주민의 자율적 홍보를 위해 이벤트를 기획했고, 이번 이벤트를 계기로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많은 관심과 성공적인 조기 정착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월 고향사랑기부제 인증샷 이벤트 개최
강원 영월군은 제40회 군민의 날을 기념해 오는 11월2일부터 ‘영월고향사랑기부제 인증샷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영월 고향사랑기부제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1월2일 군민의 날 스포츠파크에 설치된 인증샷 이벤트 포토존, 고향사랑 포스터 촬영 사진 및 군청 홈페이지의 관련 홍보물을 개인 SNS에 게재하면 된다.
게재된 게시물을 네이버 폼, 그리고 앱(영월지역화폐), 군청 홈페이지에 응모하면 된다. 단 게재물을 SNS에 등록 시 전체 공개로 설정해야 응모 대상이 된다.
이번 이벤트 참여자 선착순 500명에게 영월지역화폐로 1인당 1만 원씩 지급하며 12월16일까지 진행된다.
전대복 영월군 기획감사실장은 “2023년 1월 1일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에 지역주민의 자율적 홍보를 위해 이벤트를 기획했고, 이번 이벤트를 계기로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많은 관심과 성공적인 조기 정착을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영월군청 홈페이지나 영월군청 인구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풍헌 밤마실 축제서 ‘단종의 발자취를 찾아서’ 웹툰 선보여
영월문화원은 ‘단종의 발자취를 찾아서’를 주제로 프롤로그를 포함해 총 17화로 구성한 웹툰을 영월문화도시지원센터와 협력 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웹툰은 오는 11월10일 관풍헌 밤마실 축제에서 영상화으로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 개발한 지역 콘텐츠는 영월 지명의 유래와 의미를 전하고, 특히 단종과 연관된 지역의 명소를 소개해 문화와 관광을 연결하는데 기여했다는 평을 받았다.
영월의 명소를 캐릭터화한 ‘단종의 발자취를 찾아서’ 웹툰은 영월문화원과 영월문화도시지원센터의 SNS를 통해서도 볼 수 있다.
영월=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귓속말 작전 vs 발언 기회 보장” 운영위 국감, 변호인 조력 범위 두고 고성 [2024 국감]
- 시민단체, ‘노태우 비자금’ 관련 헌법소원…“범죄수익 재산 인정 안 돼”
- 국회 운영위, 김건희 여사에 동행명령장 발부
- 최선희 북 외무상 “핵 무기 강화 필요…러북 긴밀 관계”
- 국민연금 가입자 올 들어 40만명 급감…‘저출생·고령화’ 원인
- 민주, ‘이재명 전 특보’ 통해 尹·명태균 녹취록 입수 “나머지 검토 중”
- 잇따르는 사망사고…인권위, 정신의료기관 ‘격리‧강박’ 방문조사
- 내일 전국 흐리고 비…제주도 ‘강풍‧폭우’ 유의 [날씨]
- 추경호, 尹·명태균 통화 내용에 “법률적 문제 없다”
- “다른 이들 통해 살아 숨쉬어”…6명 살리고 떠난 두 아이 엄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