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오늘(28일) 첫 솔로 싱글 ‘디 아스트로넛’ 발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진이 첫 솔로 싱글 '디 아스트로넛'(The Astronaut)을 발표한다.
진은 28일 오후 1시 첫 솔로 싱글 '디 아스트로넛'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전 세계에 동시 공개한다.
진이 작사에 참여해 아미(ARMY)를 향한 애정을 담은 '디 아스트로넛'은 보컬리스트 진의 면모를 느낄 수 있는 곡으로, 진 특유의 감성이 청량하면서도 몽환적인 곡의 분위기를 극대화한다.
'디 아스트로넛' 공개와 함께 진의 이전 솔로곡들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진이 첫 솔로 싱글 ‘디 아스트로넛’(The Astronaut)을 발표한다.
진은 28일 오후 1시 첫 솔로 싱글 ‘디 아스트로넛’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전 세계에 동시 공개한다. 진은 이 곡을 통해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색다른 매력을 발산할 예정이다.
‘디 아스트로넛’은 팝 록(Pop Rock) 장르의 잔잔한 어쿠스틱 기타와 서서히 고조되는 신스 사운드의 조화가 인상적인 곡이다. 앞서 콜드플레이(Coldplay)가 지난 27일 SNS를 통해 ‘디 아스트로넛’의 분위기를 엿볼 수 있는 영상을 게재하면서 기대감이 높아졌다.
진이 작사에 참여해 아미(ARMY)를 향한 애정을 담은 ‘디 아스트로넛’은 보컬리스트 진의 면모를 느낄 수 있는 곡으로, 진 특유의 감성이 청량하면서도 몽환적인 곡의 분위기를 극대화한다. 이 곡에는 콜드플레이가 공동 작업에 참여해 시너지를 만들어 냈다.
‘디 아스트로넛’ 공개와 함께 진의 이전 솔로곡들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지난 21일 음원이 공개된 ‘슈퍼참치’는 39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10월 27일 오전 3시까지 기준) 1위, ‘Abyss’와 ‘이 밤’은 각각 17개, 16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을 찍은 바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천천히 말려 죽일 것"…유동규, 그는 누구인가 [뉴스속인물]
- "건물주가 편의점 세입자 내쫓겠다고 입구를 메워버렸습니다"
- 이재명의 사임, 민주당의 몰락
- 한동훈 룸싸롱 첼리스트 A씨는?…"한동훈·尹 청담동 술자리' 있었다고 [뉴스속인물]
- 주차장서 전기 '도둑 충전'한 얌체 테슬라..."충전소 버젓이 있는데"
- 민주당 '명태균 공세' 여유롭게 받아친 관록의 정진석
- 與, '돈봉투 살포' 윤관석 징역형에 "민주당, 쩐당대회 진실 고백하라"
- '북한 파병' 침묵 깬 중국 "북·러 관계는 그들의 일...구체 상황 몰라"
- 15세 이용가에 이 내용이?…독자들도 놀라는 수위 [아슬아슬 웹툰·웹소설①]
- 프로축구 울산 HD, K리그1 3연패 달성…통산 5번째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