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과 각종 이벤트까지 핼러윈 맞이에 분주한 게임업계
어느새 10월 최대 축제와 놀거리로 자리매김한 핼러윈(할로윈) 준비에 게임업계도 분주하다. 핼러윈을 기념해 게임 유통 플랫폼은 다양한 할인 이벤트에 돌입하고 있으며, 게임을 서비스 중인 회사들도 으스스한 이벤트로 게이머들 유혹에 나선다.
먼저 에픽게임즈가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핼러윈 세일에 돌입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11월 1일까지 인기 호러 액션 게임으로 유명한 '다잉 라이트 2: 스테이 휴먼'(40%)과 '월드 워 Z: 애프터매스'(50%) 등을 포함한 여러 최신 대작 게임을 할인가에 제공한다. 행사 기간에는 각종 공포 게임 외에도 다양한 게임을 75%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최대 게임 유통 플랫폼인 스팀도 오는 11월 1일까지 'STEAM 스크림 축제'를 열고 다양한 게임을 할인 제공한다. 확장팩 출시가 예고된 지난해 최고의 게임 '바이오하자드 빌리지'(25%), 돌아온 공포 '바이오하자드 RE:2'와 '바이오하자드 RE:3'가 70% 할인에 돌입했다. 이외에도 '데이즈곤'(75%), '더 위처3: 와일드 헌트'(85%) 등이 할인 판매된다.
국내 유통사들도 핼러윈을 맞아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CFK는 11월 3일까지 스팀과 닌텐도 온라인 스토어 등을 통해 자사 게임을 할인 제공한다. 특히, 닌텐도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인기 비주얼 노벨 '기적의 분식집'(10%) 등이 세일에 돌입하고, 많게는 80\~85%까지 할인된 게임을 제공한다.
인트라게임즈가 운영 중인 포게임도 핼러윈을 기념해 반짝 게임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인기 로그라이크 작품인 '데드셀'(65%), 스토리 중심의 하드코어 전략 잠입 게임 '데스페라도스 3'(85%) 등을 할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H2인터렉티브도 자사에서 운영 중인 다이렉트 게임즈를 통해 끊임없는 위험과 액션이 가득한 은하계 탐험 게임 '노맨즈스카이'(57%), 루트슈터 장르를 대표하는 '데스티니 가디언즈: 마녀 여왕 디럭스 에디션'(35%) 등을 할인 판매한다.
라이브 게임을 서비스 중인 회사들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핼러윈 기간 중 풍성한 혜택을 담은 이벤트를 마련해 게임에 빠질 수 있도록 돕는다.
먼저 넷마블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인기 게임 10종에 핼러윈 이벤트를 마련했다. 대표작인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오는 11월 2일까지 '룬 모험', '넥서스' 플레이 시 '할로윈 바구니'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열고, 바구니 조합 시 '5성 승급카드', '영웅석 소환상자', '장신구 소환권'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2', '머지쿵야 아일랜드' 등 다수의 게임에서 핼러윈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젠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게임 7종에서 핼러윈을 기념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뮤오리진3'에서는 '로윈 맵 인증 이벤트'를 시작한다. 10월 27일부터 11월 3일까지 할로윈 테마의 로랜시아 맵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공식 커뮤니티에 인증한 회원에게 '신규 프로필: 꼬마 마법사'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이 외에도 'R2M'과 '뮤아크엔젤'와 같은 모바일 게임과 '썬 클래식', '샷온라인' 등의 온라인 게임까지 핼러윈 분위기로 물을 들인다.
컴투스도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게임 5종에 핼러윈 이벤트를 준비했다.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에서는 인기 소환수를 획득할 수 있는 '핼러윈 호박 사탕' 이벤트를 열고, 공식 포럼을 통해 핼러윈을 주제로 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울러 '컴투스프로야구2022',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등에서도 핼러윈을 기념한 이벤트를 연다.
넥슨은 대표작 중 하나인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필두로 핼러윈 이벤트에 가세한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핼러윈을 기념해 '잭오랜턴 주니어 키우기' 이벤트를 11월 24일까지 실시하며, 성장 단계에 따라 크리쳐 성장 아이템을 지급하고 최종 성장 완료 시 '잭오랜턴 주니어' 레어 크리쳐를 지급한다. 또한,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등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다수 게임에 이벤트를 마련해 누구보다 뜨거운 핼러윈을 만들 계획이다.
이뿐만이 아니다. 카카오 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오딘'도 11월 9일까지 핼러윈 이벤트 파티 던전인 '할로윈의 악몽'을 열고 핼러윈 외형 아바타인 '매직 퍼레이드'도 준비했다. 위메이드도 대표작 '미르4'는 핼러윈 데이를 앞두고 4주간 '돌아온 한노인의 당 충전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외에도 다수의 게임에서 올 핼러윈 데이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1일 뭐 하세요?" 넥슨, 인기 게임 13종에 할로윈 이벤트 진행
- "게임 인싸들 모이세요~" 넷마블, 자사 게임 10종에 할로윈 이벤트 실시
- 엔픽셀 '그랑사가', 핼러윈 기념 코스튬과 특별 에피소드 마련
- [롤드컵] "모두를 미치게 하는 4번 시드" T1, 숙적 꺾고 '롤드컵 결승' 진출
- [한주의게임소식] "문 열어, 제발!" 접속 홍역 치른 ‘디아4’ 확장팩
- 슈퍼바이브 새로운 넥슨의 흥행 IP로 떠오를까?
- 그라비티, G-STAR 2024 참가.. 최초 공개 타이틀 포함한 17종 출품작 출격
- [롤드컵] LPL 1번 시드 꺾은 T1 “8강 진출 청신호”
- [한주의게임소식] “아파트를 건 집념이 통했다!” ‘트릭컬’, 매출 TOP 10 진입
- "종이 때문에 그 손가락을 썼어?" '게임 하숙생이 전부 미녀입니다'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