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 '처음학교로' 학부모 서비스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교육청이 2023학년도 유치원 유아모집을 위한 '처음학교로' 학부모 서비스를 28일부터 시작한다.
'처음학교로'는 학부모 등이 온라인으로 유치원 정보를 확인 한 뒤 입학원서를 접수할 수 있게 하는 유치원 온라인 입학관리시스템이다.
해당 누리집에서 유치원 모집 요강을 확인한 뒤 31일부터 시작하는 모집 시기에 따라 희망하는 유치원을 3개까지 선택해 접수할 수 있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학부모나 보호자는 모집 시기에 유치원에 직접 방문해 현장접수를 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민선 기자]
▲ 처음학교로 이미지 |
ⓒ 경기도교육청 |
경기도교육청이 2023학년도 유치원 유아모집을 위한 '처음학교로' 학부모 서비스를 28일부터 시작한다.
'처음학교로'는 학부모 등이 온라인으로 유치원 정보를 확인 한 뒤 입학원서를 접수할 수 있게 하는 유치원 온라인 입학관리시스템이다. 유아 선발은 원서접수 마감 후 자동추첨으로 진행하고, 결과도 온라인으로 알린다.
온라인 원서접수를 하려면 처음학교로 누리집(go-firstschool.go.kr)에 회원가입을 해야한다. 학부모 등 보호자는 28일 오전 9시부터 처음학교로 누리집에서 회원가입을 할 수 있다. 해당 누리집에서 유치원 모집 요강을 확인한 뒤 31일부터 시작하는 모집 시기에 따라 희망하는 유치원을 3개까지 선택해 접수할 수 있다.
유아모집은 우선모집, 일반모집, 추가모집 순으로 진행한다.
우선모집은 이달 31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접수하고 추첨 결과는 7일 발표한다. 법정저소득층, 국가보훈대상자, 북한이탈주민 가정 유아는 해당 자격 요건과 관련된 증명서를 온라인으로 검증할 수 있다. 우선모집에 탈락하면 일반모집에 신청하면 된다.
일반모집은 다음 달 16일부터 18일까지 최대 3개를 희망 순으로 접수해야 한다. 희망한 3개 유치원 가운데 한 곳에 선발된 유아는 다른 유치원에 중복 선발되지 않는다. 추첨 결과는 23일 발표한다.
일반모집 기간에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은 학부모는 다음 달 15일에 사전접수를 하면 된다. 추가모집은 일반모집 마감 뒤 미달이 발생한 유치원에 한해 진행하며 다음 달 29일부터 시작한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학부모나 보호자는 모집 시기에 유치원에 직접 방문해 현장접수를 하면 된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오마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급0원, 노가다 뛰며 불법 지적했더니 돌아온 건 246억 손배"
- 노영민·박지원·서훈·이인영·정의용 직접 등판 "윤 정부, 선택적 짜맞추기로 사건 왜곡"
- 포스코가 대신 배상? 잘못했다고 일본에 머리 숙이는 꼴
- 친구를 포섭해 날 감시하며 보고하게 했던 경찰
- 윤 정부 또 최하위권... 한국, 눈 떠보니 후진국
- 문자가 왔다, 마이너스 통장이 4%에서 7%가 됐다
- 회사 상사와 이런 점심은 대환영입니다
- [오마이포토2022] 대통령실 앞에 쓰러진 사람들 "군사행동 멈춰!"
- '청담동 술자리 의혹' 확전... 이젠 민주당 대 한동훈
- 도심 한복판에 대학 슬로건... 모두가 감탄한 그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