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 시니어부문 수상 외 [의성소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의성군은 지난 24일 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조직위원회가 주관한 '2022년 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에 의성노인복지관에서 출품한 3편의 작품이 모두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의성노인복지관에서 수상한 작품은 △시니어 마이 라이프 △의성 남대천 밤마실 △의성 특산물 자두, 도대체 무슨 일이? 라는 제목으로 노년의 생활과 의성군을 주제로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북 의성군은 지난 24일 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조직위원회가 주관한 ‘2022년 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에 의성노인복지관에서 출품한 3편의 작품이 모두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제4회를 맞이하는 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에는 총 702편의 작품이 출품됐다.
의성노인복지관에서 수상한 작품은 △시니어 마이 라이프 △의성 남대천 밤마실 △의성 특산물 자두, 도대체 무슨 일이? 라는 제목으로 노년의 생활과 의성군을 주제로 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많은 어르신들이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인복지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의성군은 귀농을 희망하는 신규농업인을 대상으로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 현장교육을 오는 27일부터 12월 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귀농인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7주간에 걸쳐 의성군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한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의 후속교육으로, 영농현장에서 직접 적용할 수 있는 실전 영농기술을 습득하게 된다.
작목별 선도 농가를 직접 방문해 실습을 통해 영농기술을 익히고, 궁금했던 내용을 질문과 답변을 통해 해결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과정은 사과, 복숭아, 자두 전정 및 양봉 월동기술로 4개 과정, 8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작목별 선도 농가가 진행하는 최고의 실습교육을 제공해 귀농인들의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의성군은 지난 25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의성군 남대천 공룡발자국 지질유산 기초학술조사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용역은 지난해 의성향토사연구회에서 발견해 알려진 남대천 공룡발자국 지질유산에 대한 지질학적 학술가치를 증명해 지질명소로 활용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 4월부터 진주교육대학교부설 한국지질유산연구소에서 수행하고 있다.
이날 보고회에서 김경수 교수는 34개 화석층(발자국 화석 및 식물화석 등)에 총 234점의 발자국 화석을 확인했고, 목 긴 초식 공룡, 육식 공룡, 이족 보행 공룡, 소형 익룡, 물떼새, 오리류, 거북 등 다양성 지닌 곳임을 강조했다.
특히 보존 상태가 매우 우수한 소형 조각류 발자국은 세계에서 가장 작은 발자국으로 보이며, 무리 이동 모습을 보여줘 흥미로운 결과라고 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남대천 공룡발자국 지질유산이 지질명소로 활용하기에 충분한 학술적 가치가 있는 것으로 보이며, 앞으로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보전·관리로 관광·교육 현장으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의성=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감장 뒤흔든 尹대통령 녹취록…여야, 김건희 출석 놓고도 격돌
- 토스뱅크 출범 후 첫 정기검사…주안점은 내부통제·유동성
- 가을 색 찾아 ‘강원도로 떠나볼까~’
- 정진석 실장 “명태균 의혹 관련 이달중 대통령 입장 표명”
- ‘문화의 장’ 도약하는 20주년 지스타…주요 기대작 살펴보니
- 4대 그룹 모두 회비 납부 결정…한경협, ‘재계 맏형’ 역할 시동 걸까
- 잇따르는 사망사고…인권위, 정신의료기관 ‘격리‧강박’ 방문조사
- ‘왕조의 시작’ 울산, K리그 3연패 금자탑
- 한류로 허문 벽…김동성 영국 왕립구의원 “韓·英 문화·청년 교류 확대” [쿠키인터뷰]
- 8일부터 비자 없이 중국 간다…최대 15일 체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