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테니스 대회 우승, 서산 대산중 송건이 해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남자 테니스 꿈나무 송건(대산중학교 2학년) 선수가 국제 대회 결승전에 올라 금메달을 차지했다.
송건 선수는 9월 15일부터 9월 30일까지 열린 대회에서 인도네시아의 Rafa Jeconia Verdasco Mangunsong 선수를 6-4, 6-2로 제압하고 우승을 차지했다.
한편, 송건 선수는 앞서 1차대회에서는 단식 3위, 복식 3위를 차지한 바 있다.
송건은 이번 대회 우승으로 ATF랭킹 98위에 올라 이덕희배 요넥스코리아 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미향 기자]
▲ 남자 테니스 꿈나무 송건(대산중학교 2학년) 선수 . |
ⓒ 최미향 |
남자 테니스 꿈나무 송건(대산중학교 2학년) 선수가 국제 대회 결승전에 올라 금메달을 차지했다.
송건 선수는 9월 15일부터 9월 30일까지 열린 대회에서 인도네시아의 Rafa Jeconia Verdasco Mangunsong 선수를 6-4, 6-2로 제압하고 우승을 차지했다. 앞선 4강에선 베트남의 VIEKhang Nguyen 선수를 6-4 7-5로 누르고 결승에 올랐다.
▲ 대산중학교 2학년 송건 선수 송건은 4강에선 베트남의 VIEKhang Nguyen을 6-4 7-5로 누르고 결승에 올라 금메달을 차지했다. |
ⓒ 최미향 |
- 축하한다. 우승 소감을 들려달라
"1차, 2차 모두 뛰다 보니 몸 상태가 안 좋아 결승전에서 부담감이 컸다. 컨디션 난조로 걱정했는데 그래도 '그냥 자신 있게 치자' 이 생각밖에 안 했던 것 같다. 열심히 해서 우승을 하니까 너무 기쁘다. 모두 다 응원 덕분이다."
- 테니스를 어떻게 접하게 됐나?
"6살 때 아빠가 치는 테니스코트장을 몇 번 따라가 재밌게 가지고 논 적이 있었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치게 된 건 대산초등학교 3학년 때부터였다. 학교에 테니스부가 있어서 쉽게 접할 수 있었다."
- 대산중학교는 테니스부가 있는데 현재 테니스부 있는 고등학교는 없는 것 같은데?
"대산고등학교에 테니스부가 생긴다는 말이 있다. 그렇게만 된다면 대산중학교를 졸업하고 바로 대산고로 진학하면 걱정이 없다. 아마 연계가 가능할 것도 같지만 걱정이 되기도 한다."
-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 송건 테니스선수 금메달 획득 송건은 4강에선 베트남의 VIEKhang Nguyen을 6-4 7-5로 누르고 결승에 올라 금메달을 손에 쥐었다. |
ⓒ 최미향 |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서산시대에도 실립니다.
Copyright © 오마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헌법 유린, 즉시 탄핵" 윤 대통령 모교 서울대에 첫 대자보
- 이탄희 추궁에... "답변할 의무 없다"던 유병호, '뒷수습'
- 일제고사 부활 혼선? 윤 대통령·교육부차관 발언 딴판
- 서산 가정폭력 살해사건 아들 "아버지 엄벌해달라"
- '임신은 민폐'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없다면
- 여긴 있고 저긴 없고... 지방의원 휴대폰번호 공개 '들쑥날쑥'
- 논란 휩싸인 정진석 '식민사관' 발언... 유승민 "비대위원장 사퇴해야"
- 후회하는 엄마에게... "아니야, 그때 날 살린 거야"
- 노무현이 옳았다... 공든 탑 무너뜨리는 윤석열 정부
- KB가 채용비리 합격 취소 안한 이유? "판결문에 안 나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