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고단백질 육우로 만든 최고 메뉴는..대학생 육우요리대회 개최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조재성)가 식품 관련 전공 대학생을 대상으로 ‘제4회 전국 대학생 육우요리대회’를 진행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이번 육우요리대회는 육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한편 간편성과 건강함을 강화한 ‘육우 하나로 우리집 원플레이트’ 레시피 개발이 목표다.
참가 대상은 외식산업 및 식품 관련 전공 대학생이며, 오는 10월 16일까지 사진이 포함된 레시피와 참가신청서를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된다. 심사위원이 예선 참가작을 평가해 본선에 진출할 24팀을 선발하고, 명단은 10월 24일 육우자조금 홈페이지에 게재된다. 심사위원은 외식산업 관련 학과 교수진과 전문가로 구성했다.
본선 진출팀은 11월 5일, 한식문화공간이음 2층 한식배움터에서 진행되는 ‘제4회 전국 대학생 육우요리대회’에서 현장경연을 펼친다. 이 중 6팀을 선정해 최종 시상한다. 대상 1팀에게는 상금 200만원, 최우수상 2팀에게는 상금 100만원, 우수상 3팀에게는 상금 50만원, 본선에 오른 18팀에게는 상금 20만원을 준다. 자세한 내용은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재성 육우자조금관리위원장은 “1인 가구 증가와 함께 급성장한 HMR 시장에서 우리 육우를 통해 맛있고 더 건강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식문화를 확대하고자 원플레이트를 주제로 이번 대회를 기획했다”며 “면역력 높은 고단백질 육우를 활용한 참신한 레시피를 기대하며 대학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쿠킹 cooking@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조정석 불륜설에…골프선수 박결이 입장을 밝혔다
- 박수홍 폭행한 부친 "그게 무슨 아들, 다리 못부러뜨려 아쉽다"
- 싸워봤자 격추될 전투기 띄웠다…미국 전략자산 맞선 김정은 노림수
- 정은경 전 질병청장, 분당서울대병원 취업한다…연봉은 얼마
- '해트트릭' 손흥민이 곧장 안겼던 토트넘 코치…백혈병에 세상 떠났다
- '금니' 무더기로 발견된 러 점령지…"언제나 비명 들렸다"
- 이준석 공천 겨냥 발묶기?…"징계 풀리는 시점 묘하다" 말도
- "학식 대신 라면 먹겠다"…문정부 '1000원 아침밥'이 남긴 재앙
- "우리가 먼저 녹화" 대구시민, 김신영 전국노래자랑에 분통, 왜
- "칼로 아이들 머리를…" 36명 숨진 태국 총기난사 충격 증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