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부 폐지' 청소년·가족·양성평등 업무 복지부로 이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논란 끝에 결국 여성가족부가 폐지됐다.
기존 여성가족부 업무 상당수가 보건복지부로 이관될 예정이다.
정부는 6일 여성가족부 기능 보건복지부 이관과 본부 신설 내용 등을 담은 정부조직 개편방안을 발표했다.
기존 여가부 업무 중 '청소년・가족', '양성평등', '권익증진' 기능이 종합적 사회정책 차원에서 복지부로 이관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6일 여성가족부 기능 보건복지부 이관과 본부 신설 내용 등을 담은 정부조직 개편방안을 발표했다. 기존 여가부 업무 중 ‘청소년・가족’, ‘양성평등’, ‘권익증진’ 기능이 종합적 사회정책 차원에서 복지부로 이관된다. 인구·가족·아동·청소년·노인 등 종합적 생애주기 정책과 양성평등, 권익증진기능을 총괄하는 ‘인구가족양성평등본부’는 복지부 내부에 신설한다.
행안부 관계자는 "환경변화에 따라 양성평등으로 여성정책의 패러다임을 전환하고, 종합적 사회정책 차원의 사회적 약자 보호 측면에서 접근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이어 행안부는 "이번 내용을 반영한 정부조직법 개정안이 이번 정기국회에서 처리되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Copyrights 헬스조선 & HEALTH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신적 바람’과 ‘육체적 바람’ 말고도… 바람, 세 가지 유형 있다
- 검은색 전쟁… ‘정보 없음’ 가치를 느껴보는 건 어떨까?
- 前 농구선수 한기범도 앓았던 ‘희귀질환’… 관절 180도 꺾이기도, 무슨 병일까?
- 탄수화물 두고 말 많지만… 당뇨병 환자는 ‘저탄수화물’이 확실히 도움
- “얼굴 빨개지고 가렵고, 눈 부었는데”… ‘이 음식’ 끊었더니 정상 회복, 뭐였을까?
- "다이어트에 도움"… 배우 민경아, 매일 아침 먹는다는 '이것' 뭘까?
- ‘15kg 감량’ 한지혜, 건강한 ‘저녁 식단’ 공개… 뭐 먹나 봤더니?
- "50대 몸매 맞아?"… 김혜수 잘록 허리 공개, '이 운동'으로 단련한다?
- 뱀 물린 아이 병원 데려갔다가… ‘이 금액’ 찍힌 청구서 받았다
- 안전사고 주의… 가을 등산 중 가장 조심해야 할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