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교진 세종교육감, 2022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교진 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이 2022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수상을 수상했다.
세종교육청은 최 교육감이 5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2022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시상식에서 광역부문(교육청)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장재완 기자]
▲ 최교진 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이 5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사)한국자치발전연구원 주최 '2022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시상식'에서 광역부문(교육청) 대상을 수상했다. |
ⓒ 세종교육청 |
최교진 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이 2022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수상을 수상했다.
세종교육청은 최 교육감이 5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2022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시상식에서 광역부문(교육청)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자치발전대상은 (사)한국자치발전연구원이 주최하는 상으로, 지역의 특색 있는 자원을 활용하여 지역 발전에 이바지한 정책과 자치분권의 모범이 되는 정책 등을 펼쳐온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장, 교육감, 공무원 등에게 수여한다.
최 교육감은 행복도시 건설에 맞춰 학교와 다양한 교육기관을 설립하는 등 허허벌판에 전국 최고 수준의 교육환경을 구축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세종시의 지역적 특성과 우수한 인력을 활용한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을 통해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함으로써 고교학점제의 선행 모델을 제시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타운홀미팅, 교육정책 모니터단, 온라인 정책토론 등을 통해 시민,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지역 맞춤형 정책으로 진정한 교육자치를 실현하는 데 기여했다.
이날 최 교육감은 "세종교육공동체와 힘을 모아 함께 노력한 결과 세종시는 다른 시·도가 부러워하는 교육환경을 갖춘 교육특별자치시로서의 면모를 다지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교육공동체와 한마음으로 교육자치, 학교자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오마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석열차' 못마땅한 문체부 장관 "정치 오염 공모전"
- 미사일 낙탄 날벼락 강릉시민들 "밤새 떨었는데, 엠바고?"
- [단독] 신림 반지하 참사 출동 소방관들, 200m 도보 이동
- 을지로 노가리 골목, 있었는데 없습니다
- '이주호 교육부장관'에 손뼉 친 동료 교사, 이유는 이랬습니다
- 노인들의 분노, "경로당 예산 삭감하면 겨울에 어디로 가란 건지"
- 감사원 사무총장, 대통령실에 문자 보고 "해명자료 나간다"
- 윤 대통령, '바이든 친서' 받아... "IRA 우려, 열린 마음으로 협의"
- 박두선 대우조선 사장 "하청노동자 470억 손배? 준법경영"
- 부울경 단체 "특별연합 파기 논란, 윤 대통령이 나서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