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의 탄탄한 몸매와 넘치는 에너지의 비결은 바로 이것?! #스타다이어트
최근 쿠팡플레이 드라마 〈안나〉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선보였던 수지, 그가 이번엔 자작곡 '케이프(Cape)'로 돌아옵니다. 이는 그가 지난 2월 공개했던 디지털 싱글 'Satellite' 이후 약 7개월 만에 발매하는 신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끌고 있어요. 함께 공개된 티저 영상 속 티저는 특유의 자연스러우면서도 사랑스러운 매력을 드러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죠.
걸그룹으로 데뷔한 수지는 시간이 갈수록 성숙미를 보여주고 있어요. 미모는 물론 탄탄한 체형을 유지한 덕분에 어떤 옷을 입어도 태가 나죠. 게다가 가수와 배우를 오가며 쉴 틈 없이 왕성한 활동까지! 멈출 줄 모르는 파워풀한 에너지를 보유한 수지의 비결은 대체 무엇일까요? 이는 아마도 꾸준한 운동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이는데요.
수지는 일명 ‘천국의 계단’으로 불리는 스텝밀 스텝퍼라는 고강도 운동을 즐겨한다고 하거든요. 스텝밀 스텝퍼가 어떤 운동이냐고요? 계단 오르기가 허벅지 근력 강화와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라는 점 아시죠? 스텝밀 스텝퍼는 이러한 계단 오르기를 운동기구로 만든 것을 말해요. 일반적인 계단 오르기가 10분에 73kcal이 소모되는 반면 스텝밀 스텝퍼는 10분에 100kcal나 소모된다는 점에서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에요. 이는 또, 엉덩이 아래쪽과 허벅지 옆과 위, 안쪽 힘을 골고루 쓰는 운동이랍니다. 심폐기능 증진은 물론 당뇨병 예방에도 도움이 되고요. 이처럼 스텝밀 스텝퍼는 체중 감량은 물론 여러 건강상 이점이 있어 수지는 물론 노홍철, 손나은 등 많은 스타들이 사랑하는 운동으로도 손꼽히고 있답니다.
다만 주의할 점도 있어요. 과체중이거나 중장년층인 경우, 또는 잘못된 자세로 운동할 경우 관절에 문제가 생길 수 있거든요. 따라서 바른 자세로 동작을 구사해야 하며, 운동 전 다리를 충분히 풀어줘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또한, 초보자인 경우 느린 속도로 시작해 천천히 운동 강도를 높이는 게 좋답니다. 운동 시간 또한 자신의 몸 상태를 고려해 차츰 늘려나가는 방향을 추천해요. 처음부터 너무 무리하면 근육통과 몸살 등으로 고생할 수 있거든요. 무게 중심을 엉덩이 쪽에 둔다면 힙업 효과도 볼 수 있다는 점, 잊지 마세요!
이 밖에도 수지는 다양한 운동을 즐겨하는 걸로 알려져 있어요. 펭귄 운동은 팔뚝 살을 빼는데 효과적인 방법이자, 수지의 팔 운동법으로도 유명하죠. 이는 팔 동작을 구사하는 모습이 마치 펭귄 같다고 해서 펭귄 운동이라고 불리고 있는데요. 이에 대해 수지는 "이 운동을 하면 팔뚝이 얇아진다"면서 "많이 하면 힘들지만 팔 운동할 때 좋다"고 적극 추천한 바 있어요.
어떻게 운동하냐고요? 이 운동법은 손목을 꺾어 직각을 만든 후 앞뒤로 8회씩 빠르게 꺾어주는 방식으로 진행돼요. 팔 방향을 옆과 앞, 위로 이동해가며 각각 20번씩 반복하는 식으로 이뤄진답니다. 영상을 보며 따라 한다면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거예요.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