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기넥신', 누적 매출액 5000억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케미칼은 혈액순환·인지기능 개선제 '기넥신' 누적 매출 5006억원(9월 기준)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국내에서 개발된 천연물의약품 혈액순환개선제가 누적매출 5000억원을 기록한 것은 '기넥신'이 처음이다.
김정훈 SK케미칼 파마 기획실장은 "기넥신의 약효에 대해 소비자들이 직접 경험하고 신뢰했기 때문에 5000억 매출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은행잎 추출물 시장에서 1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개발된 천연물의약품 혈액순환개선제가 누적매출 5000억원을 기록한 것은 ‘기넥신’이 처음이다. 기넥신은 은행잎 속 ‘징코 플라본 글라이코사이드’가 주요 성분으로 ▲혈액점도 저하 ▲혈관확장 ▲혈관 탄력성강화 등에 도움이 된다. 선경인더스트리 생명과학연구소가 1988년 3월 국산 은행잎에서 추출한 고품질·고순도 은행잎 추출물에 대한 생산·제조 방법을 개발해 특허 출원했고, 1992년 시장에 출시됐다. 고용량을 복용할 경우 혈액순환 개선과 함께 기억력 감퇴 개선, 집중력 저하 개선 효과 또한 입증되면서 지난해 3월 240mg 고용량도 출시됐다. 김정훈 SK케미칼 파마 기획실장은 “기넥신의 약효에 대해 소비자들이 직접 경험하고 신뢰했기 때문에 5000억 매출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은행잎 추출물 시장에서 1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s 헬스조선 & HEALTH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살부터 담배 피워” 美 유명 영화감독, 결국 ‘이 병’ 투병… 폐조직 파괴까지?
- “부끄러워서?” 대변 참았다가… 극심한 복통 유발하는 ‘이 병’ 위험 증가, 왜?
- "'이것' 먹고 속 부대껴 죽을 뻔"… '사랑과 전쟁' 유지연, 그래도 포기 못한다는 음식은?
- “개에게 물리고 2년 뒤 ‘돌연 사망’”… 베트남 여성, ‘이것’ 방심이 원인?
- 슬림 탄탄 박소담, 고난도 '이 동작' 인증… 어떤 효과 있는 운동?
- 경기북서부해바라기센터 개소 10주년 기념 심포지엄 성료
- “51세 맞아?” 타고난 유연성 미나… ‘이 운동’이 탄탄 몸매 비결?
- 대웅제약 “美 기술수출 자가면역질환신약, 계약 해지 통보받아”
- “촬영 앞두고 먹는 식단” 엄지원, 어떤 음식으로 관리하나 보니?
-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이준홍 교수, 뉴로프런티어 학술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