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홈런' 애런 저지가 해냈다..AL 한 시즌 최다 아치

김찬홍 2022. 10. 5. 10: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런 저지(뉴욕 양키스)가 한 시즌에 62개의 홈런을 기록하며 아메리칸리그(AL) 단일시즌 최다 홈런 기록을 세웠다.

저지는 5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의 글로브라이프필드에서 열린 '2022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정규리그' 텍사스 레인저스와 원정 경기에 1번 타자 겸 우익수로 선발 출전해 1회초 홈런을 때렸다.

양키스는 이날 경기를 포함해 3경기를 더 남겨두고 있어, 저지가 추가로 홈런을 기록한 가능성도 여전히 남아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29일 토론토전 이후 6경기 만에 홈런
한 시즌 62홈런, NYY과 AL 신기록..61년 전 로저 매리스(61홈런) 넘어서
시즌 62호 홈런을 기록하는 애런 저지.   AP 연합

애런 저지(뉴욕 양키스)가 한 시즌에 62개의 홈런을 기록하며 아메리칸리그(AL) 단일시즌 최다 홈런 기록을 세웠다.

저지는 5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의 글로브라이프필드에서 열린 ‘2022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정규리그’ 텍사스 레인저스와 원정 경기에 1번 타자 겸 우익수로 선발 출전해 1회초 홈런을 때렸다.

선두 타자로 나선 저지는 텍사스 선발 제주스 티노코의 3구째 142㎞ 슬라이더를 공략, 좌월 솔로 홈런으로 연결했다.

지난달 29일 토론토 블루제이스와 경기에서 시즌 61호 홈런을 친 저지는 이후 6경기 만에 시즌 62번째 아치를 그렸다. 저지는 이 홈런으로 1961년 로저 매리스가 세운 양키스 소속 최다 홈런이자 AL 기록이었던 61홈런을 경신했다.

MLB 역사에서 저지보다 더 많은 홈런을 단일 시즌에 친 선수는 배리 본즈(73개), 마크 맥과이어(70개·65개), 새미 소사(66개·64개·63개) 등 3명뿐이다. 이들은 모두 내셔널리그(NL) 소속이었다. 또 이들은 모두 금지 약물 전력이 드러나면서 인정을 제대로 받지 못하고 있다. 약물 경력이 없는 저지는 현지에서 ‘클린 홈런왕’이라 불린다.

양키스는 이날 경기를 포함해 3경기를 더 남겨두고 있어, 저지가 추가로 홈런을 기록한 가능성도 여전히 남아 있다.

김찬홍 기자 kch0949@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