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관이고요, 절경입니다! 가을 힐링을 위해 찾아야 할 괴산 명소 3 #소도시여행

라효진 2022. 10. 3. 01:1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문광저수지 」
문광저수지

문광저수지는 가을에 괴산 여행을 떠난다면 특히 추천하고 싶은 곳인데요. 은행나무 200여 그루가 아담한 저수지를 에워싼 모습을 한, 이곳의 하이라이트가 바로 은행나무 길이거든요. 이에 따라 가을이 되면 노랗게 물든 풍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답니다. 은행나무 길 중간중간에 벤치가 마련되어 있어서 걷다가 잠깐 쉬기에도 안성맞춤. 저수지를 바라보면서 멍 때리다 보면 어느덧 스트레스도 사라질 듯하네요. 저수지 중간중간 수목이 있어서 특유의 신비로운 분위기를 풍기는데요. 아침 일찍 이곳을 방문한다면 노란빛의 은행나무와 저수지 위로 피어난 물안개가 어우러져 더욱 몽환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답니다. 특유의 분위기 덕분에 여행객은 물론 사진작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기도 한 곳이에요. 또한 이곳은 낚시터로도 인기가 많다고 하니 방문 시 참고하시길.

문광저수지
문광저수지
문광저수지
문광저수지

주소 충북 괴산군 문광면 양곡리 16

블로그 괴산군청 공식 블로그

「 산막이옛길 」
산막이옛길

괴산은 물 맑고 공기 좋기로 유명한 만큼 자연 경치를 즐기며 힐링하기 좋은 곳이 많은데요. 이 가운데서도 특히 산막이옛길은 괴산의 대표 명소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이름에 얽힌 스토리도 주목할 만한데요. 산막이옛길의 ‘산막’은 산이 막아선 마을이라는 뜻으로, 이곳의 이름은 임진왜란 당시 피란민들이 산에 막혀 더 이상 가지 못하고 머무른 데서 유래했다는 이야기가 있다고 해요. 이처럼 오랜 세월이 깃든 옛길에 덧그림을 그리듯 그대로 복원한 것은 물론 이 과정에서 환경 훼손을 최소화한 것도 눈길을 끄는 부분이죠. 물과 숲이 어우러진 특유의 아름다운 경치 덕분에 한국 관광 100선으로 선정되기도 한 이곳은 자연 속에서 한가롭게 산책하기에 정말 좋답니다. 산책하다 보면 맑은 물이 흐르는 괴산호도 감상할 수 있는데, 이 또한 감탄이 나올 정도로 아름다워요. 근방에 있는 연하협구름다리 또한 자연경치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니 함께 둘러보는 것도 좋을 듯.

산막이옛길
산막이옛길
산막이옛길

주소 충북 괴산군 칠성면 사은리 546-1

블로그 충청북도 공식 블로그

「 수옥폭포 」
수옥폭포

추억의 드라마 〈다모〉, 〈여인천하〉 등의 촬영지로 입소문을 탔던, 수옥폭포를 소개합니다. 수옥폭포라는 이름은 이곳이 옥을 씻을 정도로 맑은 물을 자랑해 이렇게 붙여졌다고 해요. 쏟아지는 폭포 특유의 시원한 분위기 덕분에 특히 여름 휴가철에 이곳을 찾는 이들이 많다고 하네요. 울창한 숲과 우람한 바위가 폭포를 에워싸 계절에 따라 달라지는 아름다운 자연 경치를 감상하는 즐거움도 느낄 수 있어요. 봄과 여름, 가을 풍경도 아름답지만 겨울에 방문한다면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는데요. 힘차게 쏟아지던 폭포가 그대로 얼어 어딘가 신비로우면서도 독특한 분위기를 자랑한답니다. 또한, 이곳은 고려 시대 공민왕이 홍건적을 피해 피신한 곳이라는 점에서 역사적 의미도 있는 공간이에요. 폭포 근처에 수옥정이라는 정자가 있는 만큼 정자에 걸터앉아 힐링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수옥폭포
수옥폭포
수옥폭포

주소 충북 괴산군 연풍면 원풍리

블로그 한국관광공사 공식 블로그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