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박은빈, 美 크리틱스초이스 주관 행사서 라이징 스타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박은빈이 미국비평가협회(CCA) 주관 행사에서 라이징 스타상을 수상했다.
미국비평가협회는 지난달 30일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아시아 태평양 시네마&TV 창립 기념 행사(APCT)에서 라이징 스타 수상자로 박은빈이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로 큰 인기를 얻은 박은빈은 오는 23일 필리핀 마닐라를 시작으로 아시아 팬미팅 투어를 진행한다.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으로 지난달 에미상을 수상한 황동혁 감독은 TV부문 디렉터상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박은빈이 미국비평가협회(CCA) 주관 행사에서 라이징 스타상을 수상했다.
미국비평가협회는 지난달 30일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아시아 태평양 시네마&TV 창립 기념 행사(APCT)에서 라이징 스타 수상자로 박은빈이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박은빈이 주연을 맡은 ENA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넷플릭스를 통해 국내뿐 아니라 국외에서도 큰 주목을 받았다. 드라마는 자폐 스펙트럼과 뛰어난 두뇌를 동시에 갖춘 변호사 우영우가 대형 로펌에서 사건들을 해결해 가며 성장하는 과정을 담았다. 박은빈은 주인공 우영우 역을 맡아 엉뚱하면서도 사랑스러운 캐릭터를 잘 표현해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로 큰 인기를 얻은 박은빈은 오는 23일 필리핀 마닐라를 시작으로 아시아 팬미팅 투어를 진행한다.
영화 ‘헤어질 결심’으로 제75회 칸 국제영화제 감독상을 수상한 박찬욱 감독은 디렉터상을 수상했다.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으로 지난달 에미상을 수상한 황동혁 감독은 TV부문 디렉터상을 받았다. 한국계 미국인 수 휴 프로듀서는 에미상에 노미네이트된 애플TV플러스 ‘파친코’로 쇼러너상을 받았다.
APCT는 올 한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 영화와 방송 작품을 대상으로 하는 시상식이다. 크리틱스초이스 어워즈 등을 주관하는 미국비평가협회에서 올해부터 새롭게 개최했다. 시상식은 다음달 4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페어몬트 센추리 플라자 호텔에서 열린다.
임세정 기자 fish813@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성년 11명 성폭행’ 김근식 이달 출소…“무조건 재범” 우려
- ‘러 귀화’ 빅토르안, 푸틴 동원령 속 한국서 반신욕 여유
- 尹대통령·이재명, 대선 후 ‘첫 대면’…악수 포착
- 유리창 청소 중 추락사한 20대…안전줄 뺀 관리자 법정구속
- 北매체, 尹 ‘비속어 논란’ 맹비난…“상스러움이 낳은 결과”
- 충전중 폭발한 배터리…“잠자다 화상, 아기도 유독가스”
- [속보] 尹대통령, 박진 해임건의 통지에 “받아들이지 않는다”
- 7만원이 부족해서…전·현직 검사 ‘술접대 의혹’ 무죄
- 이은해 “오빠 사랑했다 할 순 없지만…절대 안 죽였다”
- 지지율 급락한 기시다, 2차 추경…297조원 예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