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 즐길 거리 넘쳐나는 '2022고양가을꽃축제' 개막

정수익 2022. 10. 2. 14: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고양특례시를 넘어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한 고양가을꽃축제가 1일 일산호수공원 전면광장에서 개막식을 갖고 공식 시작됐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중단됐다가 4년 만에 '가을꽃여정'을 주제로 열리는 2022고양가을꽃축제는 오는 10일까지 열흘간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이어진다.

축제를 주관하는 (재)고양국제꽃박람회는 각양각색의 가을꽃으로 단장한 고양꽃전시관 전면광장과 주제광장, 한울광장, 달맞이섬 월파정, 선인장전시관 등을 갖추고 방문객을 맞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일부터 열흘간 다양한 공간에서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이어져
특례시 승격 원년 맞아 '2022년 고양시민의 날' 기념식도 개최
이동환 시장 "그림 같은 풍경과 다채로운 이벤트 마련"
일산호수공원 전면광장에 설치된 2022고양가을꽃축제 조형물

경기도 고양특례시를 넘어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한 고양가을꽃축제가 1일 일산호수공원 전면광장에서 개막식을 갖고 공식 시작됐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중단됐다가 4년 만에 ‘가을꽃여정’을 주제로 열리는 2022고양가을꽃축제는 오는 10일까지 열흘간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이어진다.

축제를 주관하는 (재)고양국제꽃박람회는 각양각색의 가을꽃으로 단장한 고양꽃전시관 전면광장과 주제광장, 한울광장, 달맞이섬 월파정, 선인장전시관 등을 갖추고 방문객을 맞는다.

특히 고양꽃전시관 전면광장에 설치된 대형 장미모형이 눈에 띈다. 인공폭포와 함께 중앙광장이 시민들의 휴식공간인 수변공원으로 변화된 모습도 이채롭다. 고양꽃전시관의 플라워북카페, 화장실 전시관 등도 즐길거리다. 지난 봄 열렸던 고양국제꽃박람회 당시 설치됐던 조형물들도 남아 있다.

이동환 고양시장이 개막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날 가족이나 친구끼리 행사장을 찾은 수많은 방문객들의 표정은 더없이 정겹고 밝았다. 연인과 함께 찾은 이들의 얼굴에는 웃음꽃이 활짝 피었다.

고양시 행신동에서 행사장을 찾은 시민 김중배(59)씨는 “코로나19 유행으로 지난 3년간 축제가 중단돼 무척이 아쉬웠던 중에 가을소풍 겸해서 가족끼리 나왔다”면서 “기대했던 대로 보고 즐길 거리가 많아 만족한다”고 말했다.

개막식은 행사장을 둘러보면서 쓰레기를 줍는 ‘줍깅’ 캠페인으로 진행됐다. 줍깅은 줍다와 조깅의 합성어로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환경보호 활동이다. 캠페인에는 이동환 고양시장과 지역 국회의원, 지역 농·축협 간부 및 시민 등 약 100여 명이 참여했다.

2022고양가을꽃축제 개막식에 참석한 주요 인사들

이 시장은 “시민들에게는 힐링을, 농가와 화훼산업에는 활력을 주는 고양가을꽃축제에 방문해주신 모든 분을 환영한다”며 “이번 고양가을꽃축제에서 그림 같은 풍경과 다채로운 이벤트, 공연을 마음껏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운영 고양국제꽃박람회 대표이사는 “2022고양가을꽃축제 개최를 위해 노력해주신 모든 분과 방문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성공적인 행사를 위해 힘쓴 농협과 화훼인, 자원봉사자 및 관계자들께도 고마움을 전한다”고 밝혔다.
‘2022년 고양특례시민의 날’ 기념식에 나온 시민들

이날 일산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 광장에서는 특례시 승격 원년 및 시 승격 31주년을 맞아 ‘2022년 고양특례시민의 날’ 기념식도 개최됐다.

기념식 1부에서는 시민 축하영상을 상영하고 1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대표가 고양특례시민의 덕목을 새긴 시민헌장을 낭독했다.

이 시장은 이 자리에서 “미래를 바꾸는 힘은 시민으로부터 시작된다. 시민과 함께 살기 좋은 고양시를 만들어 나가겠다”며 민선 8기 포부를 밝혔다.

고양시립합창단의 축하공연

2부에서는 시민 모두와 함께하는 플래시몹으로 뜨거운 분위기를 만들고, 시립합창단 및 팬텀싱어 출연진의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로 즐거움을 더했다.

행사장에는 고양시의 문화·복지·보건 등 분야별 정책 정보를 제공하는 각종 홍보부스와 시민제안 부스, 안전체험 교실 등도 마련됐다.

2022고양가을꽃축제의 자세한 행사 내용은 고양국제꽃박람회 홈페이지), 블로그, 공식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양=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