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웰니스(Wellness) 페스티벌'에서 "치유와 힐링을"

김재산 2022. 10. 2. 12: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2 경북 참 웰니스(Wellness) 페스티벌'이 7일부터 10일까지 4일 간 영주 선비세상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윤석열 정부 110대 국정 과제에 '웰니스 관광 활성화'를 발표한 데 따른 경상북도가 미래 신 성장동력, 웰니스관광 분야에 적극적으로 대응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7일부터 10일까지 4일 간 영주 선비세상..처음으로 열려

‘2022 경북 참 웰니스(Wellness) 페스티벌’이 7일부터 10일까지 4일 간 영주 선비세상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윤석열 정부 110대 국정 과제에 ‘웰니스 관광 활성화’를 발표한 데 따른 경상북도가 미래 신 성장동력, 웰니스관광 분야에 적극적으로 대응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경북도는 전국에서 가장 넓은 지역으로 산림 면적이 70% 이상을 차지하는 산림 천국이자 드넓은 동해안, 풍부한 농업 치유, 전통 음식 문화 등 치유・힐링의 웰니스 관광을 꽃 피우기에 더 없는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7일 오전 11시에는 ‘경상북도 웰니스관광 활성화 포럼’이 개최된다.
웰니스 관광 정책 동향과 정부의 정책 방향, 해외 사례 등을 전미숙 한국관광개발연구원 실장의 기조 강연 후 경상북도 웰니스관광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의 토론을 이어가며 효과적 방안에 대해 모색한다.

같은 시간, 한식촌에는 ‘약식동원(藥食同源) 요리경연대회’ 본선이 개최된다.
예선을 통해 통과한 10개 팀이 건강한 밥상을 위한 전통 방식과 자신만의 독특한 레시피를 뽐낸다.

개막 행사는 오후 2시에 개최된다. 웰니스적인 개막 행사를 계획하고 있는 경북도는 개막식장에 의자 대신 요가매트를 선비세상 잔디광장에 깐다.

이번 축제는 지역에서 웰니스 관련 일에 종사하거나 전문가들이 만드는 축제다.

경북도는 지난 8월, 산림・농업・해양・음식 치유, 명상, 요가 등 지역에 웰니스 관련 종사자 50명을 선발했고,1박 2일간의 소양 교육을 통해 경북 웰니스매니저들을 육성했다. 이들이 이번 축제의 주역들이다.

싱잉볼과 명상, 아로마와 스트레칭, 타바타, 소도구 필라테스 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비단이끼 테라티움, 우유비누 유청삼푸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원데이 쿠깅클래스에도 참여한다.

부자 관광객이 경북 웰니스관광클러스터 중 한 곳인 봉화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숲 체험 중 체온이 떨어지자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비트차를 마시는 모습. 경북도 제공

선비세상 내 한복촌에는 경북 웰니스관광 클러스터 5개 시설이 체험존을 운영한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자동차, 우드스피커 만들기 등 목공 체험과 해먹에서 명상 소리를 들으며 잠깐의 휴식을 할 수 있는 공간도 제공한다.

영덕 인문힐링센터에서는 오행체질 진단과 상담을 해주고 울진 금강송 에코리움에서는 체질분석을 통해서 자신의 신체에 맞는 차를 추천해 주고 직접 시식 행사도 가진다.

추천 웰니스 관광지인 경산 동의한방촌에서는 한약재 6종에 대한 소개와 이를 활용한 기호에 맞는 한약향주머니 만들기와 개인의 특성과 기호에 맞는 나만의 안심화장품 만들기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웰니스 체험 프로그램도 가득하다.

놀이진행자 이동윤 사회자는 축제기간 내내 축제장에 머물면서 수시로 웰니스 치유게임을 진행한다. 아이들이 재미있고 깔깔 웃을 수 있는 치유 게임을 통해 우리 아이들의 동심을 즐겁게 해 줄 예정이다.

국민가수 박창근이 출연하는 치유・힐링 콘서트는 축제를 절정을 이끌 것으로 보인다.

영주출신 박창근은 감미로운 음성으로 많은 국민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있고 이번에도 치유와 힐링을 선사할 수 있는 노래를 선곡해 감동적인 시간을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에 참가하는 수도권 관광객 편의와 유치를 위해 관광 상품, ‘참 좋은 영주·봉화여행’도 판매한다.

수도권 관광객 대상 버스로 영주 풍기인삼엑스포와 경북 참 웰니스 페스티벌, 봉화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 개최되는 봉자(봉화 자생화) 페스티벌까지 둘러보고 수도권으로 돌아가는 버스투어 상품을 3만5000원에 판매하며 ‘여행공방’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안동=김재산 기자 jskimkb@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