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학교 예술교육원,이·미용 기능장 2명 배출하는 성과 거둬
서경대학교 예술교육원이 이·미용분야 최고수준의 국가기술 자격인 이·미용 기능장 2명을 배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영광의 주인공은 서경대학교 예술교육원에서 이·미용 기능장 교육과정을 수학한 최부경(현대미용학원) · 강문희(로이드밤 산곡점,휴이엠 인천송현점)원장으로,이들은 제 72회 기능장 시험에서 각각 이용장과 미용장의 최종합격자로 이름을 올렸다.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이·미용 기능장 시험은 매년 두 차례 치러진다.
합격자들은 서경대학교 예술교육원에서 운영하는 이·미용 기능장 교육과정에 일반과정과 집중과정의 교육을 받아왔다.
최부경(현대미용학원)원장은 “예술교육원의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이론과 실습을 병행할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특히 교수님의 열정적인 가르침을 통해 이용기술을 빠르게 습득하게 되어 합격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강문희(로이드밤 산곡점,휴이엠 인천송현점)원장은 “미용장 시험이 쉬운 도전이 아닌 많은 연습이 필요한 과정이지만 최고의 교수님들의 열성적인 가르침과 응원으로 짧은 기간에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었고 이번에 이를 통해 학사학위 취득을 위한 예술교육원 학점은행제 교육과정에서도 조기졸업을 하게 돼 기쁘다.”면서“미용장으로 학점을 취득한 덕분에 내년에 대학원 입학을 할 수 있어 마음이 더욱 뿌듯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용장과 미용장은 이·미용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숙련 기능자에게만 주는 대한민국 공인인증 자격증으로,지원자는 이·미용사 자격 취득 후 동일 분야에서7년 이상 경력을 쌓아야 시험에 응시할 수 있어 합격자는 선망의 대상으로 꼽는다.
서경대학교 예술교육원은2022년에 이·미용 기능장 교육과정을 처음으로 개설하였으며,제1기 수강생에서 미용장과 이용장 합격생을 배출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서경대학교 예술교육원은 현재2023학년도 상반기 학점은행제 신·편입생 및 이·미용 기능장 교육과정 2기생을 모집 중이다.자세한 사항은 예술교육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온라인 중앙일보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재력가 열애설 하루만에…박민영측 "이미 결별, 금전 제공 없었다"
- 기간제 교사가 여제자와 부적절 관계…충북 중학교 발칵
- 취한 듯 '휘청휘청' 마약 아니었다…배우 이상보 무혐의 처분
- "용산 시대는 노무현의 꿈이었다" 돌아온 '노의 남자' 변양균
- 소금 뿌린 뒤 빨대로…돈 스파이크, 검거 넉달 전 마약 암시 농담
- 이게 한국 대표 기념품이라고? 대통령상 받은 '설화탐정' 정체
- 경찰 7년 방치에…직접 연못 물 퍼낸 엄마 '아들 시신' 건졌다
- 친형 부부 권유에...박수홍, 사망보험 8개에 14억 쏟아부었다
- 매일 야근해도 늘 텅장…"열심히 살아도 빚만 는다" 청년 비명
- [단독] "KBS 수신료 분리징수 가능한가" 한전, 법률자문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