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대, 개교 50주년 기념식 및 비전 선포식 진행

2022. 9. 29. 16: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성대학교(총장 이창원)가 올해 개교 50주년을 맞이하여 오는 10월 4일 오전 10시 30분부터 교내 낙산관 대강당에서 개교 50주년 기념식 및 비전 선포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개교 50주년을 맞아 한성의 발전을 위해 교육, 연구, 봉사, 행정 분야에서 크게 공헌한 인사들을 대상으로 ‘한성발전공헌 50인’을 선정하여 포상식을 진행한다.

이날 행사는 △1부 개교 50주년 기념식 △2부 한성대학교 비전선포식 △3부 학교기업 ‘케이키친 한상’개관식 및 오찬 △4부 한성대 신규 조성 공간 개관식 및 개교기념 식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1부 행사는 △개회사 및 내․외빈소개 △한성대 연혁보고 △총장 기념사 △내·외빈 축사 △장기근속자 포상 △개교 50주년 기념 기부금 전달식 △한성발전공헌상 포상 △단체 촬영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내‧외빈 축사로는 고성환 한국방송통신대 총장, 김명애 동덕여대 총장, 이성근 성신여대 총장, 이승로 성북구청장 등이 참여할 예정이고, 이채익 의원(국회 행안위 위원장), 김영배 의원(성북구 갑 국회의원), 이태규 의원(국회 교육위 국민의힘 간사), 정진택 고려대 총장, 박정운 한국외대 총장, 김우승 한양대 총장, 장영수 부경대 총장, 이재열 대덕대 총장대행, 한창섭 행안부 차관, 박일준 산자부 차관, 권기섭 고용노동부 차관, 이흥교 소방청장, 정봉훈 해양경찰청장, 남성현 산림청장, 주명현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이사장, 조율래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 류장수 한국직업능력연구원 원장, 나영돈 한국고용정보원 원장 등이 영상으로 축하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아울러 한성대 개교 50주년에 즈음하여 이강인 이화개발 대표 및 박성수 태성자산운용 대표가 대학 발전과 창의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후원금을 기부한다.

2부 행사에서는 개교 50년을 넘어 개교 100년을 준비하는 △비전 선포식 △50주년 기념관 건립계획 발표(기본계획 및 투시도 설명)가 진행될 예정이며, 3부에서는 △학교기업‘케이키친 한상’개관식 및 내․외빈 오찬이 진행될 예정이다.

기념식 마지막 행사인 4부에서는 개교 50주년을 기념하여 새롭게 단장된 공간 △의화정 △상상오픈갤러리 △상상베이스 개관식 등이 함께 열리고, 개교 50주년 기념식수(배롱나무) 행사가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는 학교법인 한성학원에서 문동후 이사장과 이사 및 감사, 이창원 총장, 윤경로 전 총장, 이상한 전 총장, 김영주 한성여고 교장, 남궁미경 한성여중 교장 등이 참석하고, 축사를 위해 고성환 한국방송통신대 총장, 김명애 동덕여대 총장, 이성근 성신여대 총장 등이 참석하며, 동문회에서 권혁운 총동문회장, 박남규 대학원 동문회 회장 및 김근래 송정개발 회장, 외빈으로 최태영 서울소방재난본부장, 박종석 우체국공익재단 이사장 외에 지역사회에서 오중균 성북구의회 의장, 김윤섭 성북소방서장, 오성근 성북포럼 회장, 박근종 성북구 도시관리공단 이사장 등 100여명의 인사가 참석할 예정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