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징윙스, 힐링 게임 '캠핑 캣 패밀리' 정식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래프톤 독립 스튜디오 라이징윙스(대표 김정훈)는 모바일 힐링 게임 '캠핑 캣 패밀리'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캠핑 캣 패밀리'는 고양이들과 함께 캠핑장에서 캠프 파이어를 하거나 기타를 연주하며 여유로운 일상을 즐기는 방치형 힐링 모바일 게임이다.
'캠핑 캣 패밀리'는 현재 국내 구글 플레이에 출시됐으며, 추후 애플 앱스토어와 해외 시장에서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크래프톤 독립 스튜디오 라이징윙스(대표 김정훈)는 모바일 힐링 게임 ‘캠핑 캣 패밀리’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캠핑 캣 패밀리’는 고양이들과 함께 캠핑장에서 캠프 파이어를 하거나 기타를 연주하며 여유로운 일상을 즐기는 방치형 힐링 모바일 게임이다. 고즈넉한 캠핑장에서 들리는 새들의 지저귀는 소리, 조용히 타들어가는 모닥불 소리를 감상하며 편안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용자는 버려진 고양이들을 위해 캠핑장을 재건해야 한다. 재화를 투자해 텐트, 캠핑카, 해먹, 테이블, 낚시터, 모닥불 등 야영장비를 설치하고 업그레이드해 캠핑장을 다채롭게 꾸밀 수 있다. 캠핑장이 풍성해질수록 고양이들의 상호작용이 늘어나고 희귀한 동물 손님이 방문하는 등 새로운 요소가 추가된다.
게임의 기본 재화는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생산되며 게임을 플레이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축적된다. 또한 캠핑장을 꾸밀수록 재화의 생산량이 늘어나며, 낚시와 요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추가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게임에 처음 접속한 이용자에게는 게임 정식 출시 기념 보상으로 낚시에 사용되는 게임 아이템 ‘낚시 바늘 꾸러미’가 제공된다. 게임의 재화는 인앱 구매로 획득할 수도 있다.
캠핑 캣 패밀리의 개발팀인 ‘팀 해피 포스(Team Happy Paws)’는 지난 6월 동물과 인간의 공존을 위한 ‘애니멀 라이브스 매터(Animal Lives Matter)’ 프로젝트를 개시했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게임 출시에 앞서 고양이 사료 기부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앞으로도 게임 수익금 일부를 동물 보호 단체에 기부하는 등 다양한 동물 구호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캠핑 캣 패밀리’는 현재 국내 구글 플레이에 출시됐으며, 추후 애플 앱스토어와 해외 시장에서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테이트 모바일 9월 업데이트, 신규 맵과 맥라렌 컬래버레이션까지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여행 플랫폼 '여기어때'와 손잡고 경품 이벤트
- 크래프톤, ‘눈물을 마시는 새’ 영상 공개. 올해 안에 아트북 출간한다
- 라테일, ‘카드캡터 체리: 클리어 카드’ 콜라보 및 겨울 업데이트 진행
- 크리스마스는 게임 하는 날! 넷마블, 인기 게임 11종에 이벤트 마련
- 장현국 대표 내정자, 액션스퀘어 50억 유상증자 완납... 최대주주도?
- “울면 한 대~”, 어른도 만날 수 있는 게임 속 산타 캐릭터들!
- 네오플 박종민 총괄 디렉터 “2025의 던파는 파밍과 득템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
- [루머] 닌텐도 스위치2 조이콘 유출
- “GTA6 너마저”... 다양성 관련 정책에 이용자들 ‘불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