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엑스-엔크로키, 인기 유튜브 콘텐츠 '지옥홍보팀 악대리' 게임 만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는 11월 넵튠과 합병이 예정된 애드테크 기업 애드엑스(대표 강율빈)는 인기 유튜브 콘텐츠인 '지옥홍보팀 악대리'와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 내년 상반기 신작 게임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지옥홍보팀 악대리'는 애드엑스의 자회사인 엔크로키(대표 김두식)에서 개발, 내년 상반기 구글과 IOS 양대 마켓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는 11월 넵튠과 합병이 예정된 애드테크 기업 애드엑스(대표 강율빈)는 인기 유튜브 콘텐츠인 ‘지옥홍보팀 악대리’와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 내년 상반기 신작 게임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지옥홍보팀 악대리’는 애드엑스의 자회사인 엔크로키(대표 김두식)에서 개발, 내년 상반기 구글과 IOS 양대 마켓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방치형 RPG 장르로 개발되고 있는 ‘지옥홍보팀 악대리’는 유튜브에 공개된 에피소드를 바탕으로 개성 강한 캐릭터들이 등장해 응징과 처벌이라는 독특한 소재로 선보일 계획이다.
‘지옥홍보팀 악대리’ 제작자인 최준호씨는 현재 샌드박스네트워크 소속으로 매주 지옥별 형벌을 소재로 한 개그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업데이트 하고 있으며 누적 212개의 에피소드가 유튜브에 공개 돼 있다.
2020년 7월 유튜브에 악마가 사회악을 처벌한다는 컨셉의 콘텐츠로 첫 선을 보인 ‘지옥홍보팀 악대리’는 현재 10대와 20대에게 큰 인기를 얻으며 약 18만명의 구독자 수를 보유, 상당수의 콘텐츠가 많게는 20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지옥홍보팀 악대리’의 제작자 최준호씨는 “경쟁력 있는 게임 개발사를 통해 악대리를 소재로 게임이 제작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영상 콘텐츠와 게임이 서로 스토리 공유를 하며 사용자들이 더욱 재미있게 경험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엔크로키 김두식 대표는 “완성도 있는 스토리와 개성 넘치는 캐릭터를 잘 살려 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게임 본연의 재미에 더하여 새로운 스타일의 모바일 게임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2019년 설립된 엔크로키는 방치형 RPG ‘아이들머지히어로즈’, 모바일 디펜스 게임 ‘가디언즈오브캐슬’, 다양한 고포류 게임 등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 바 있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애드엑스, 기업용 채팅 솔루션 ‘톡플러스’ 신규 고객사 연말까지 무료
- 애드엑스 운영 SSP 광고 ‘애드파이’, 상반기 거래액 100억원 돌파
- ‘애드엑스’, 리워드형 뉴스 큐레이팅 서비스 ‘뉴스펍’ 출시
- 크로노 오디세이 분위기 심상치 않네. 요동치는 카카오게임즈 주가
- 애플, 비트코인 기반 블록체인 게임 인앱 결제 승인
- 위메이드, 위믹스에 'USDC.e' 교환 모듈 서비스 도입...위메이드 그룹사 주가 상승
- 청강대 이상원 교수, “유니티 엔진, 지금도 현업과 교육에 있어 가장 실용적인 선택지”
- 스테이블 코인 여파? 넥써쓰, 위메이드에 이어 카카오게임즈도 상한가
- 혼자서 모두를 위한 게임을 만들다. ‘큐브 오브 라이프 레저렉션’ 만든 혼스피릿
- 시프트업 ‘스텔라 블레이드’ 폭발적 인기.. 전 플랫폼 누적 판매량 300만장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