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건축민원상담관' 운영..건축행정 만족도 높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과천시가 건축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한 '건축민원상담관'을 운영한다.
오는 10월부터 운영하는 건축민원상담관은 시에서 건축민원담당관으로 임명된 건축사가 건축 관련 법령과 건축인허가 민원 처리 절차, 행정절차, 건축시공 등에 관해 전문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정책이다.
과천시는 건축민원상담관 운영으로 선제적인 건축행정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과천시가 건축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한 ‘건축민원상담관’을 운영한다.
오는 10월부터 운영하는 건축민원상담관은 시에서 건축민원담당관으로 임명된 건축사가 건축 관련 법령과 건축인허가 민원 처리 절차, 행정절차, 건축시공 등에 관해 전문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정책이다.
최근 과천시는 원도심 내 단독주택, 다세대주택 등의 재건축 사례가 늘고 있다.
과천지식정보타운 및 과천공공주택지구 개발사업 추진 등에 따라 지역 내 건축 관련 민원 및 상담 수요도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과천시는 건축민원상담관 운영으로 선제적인 건축행정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건축행정 전반에 관한 전문 상담으로 시민의 행정 편의를 높이고, 불필요한 민원 발생과 행정 지연도 예방할 수 있을 거라는 시 관계자의 설명이다.
건축민원담당관의 상담은 오는 10월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과천시청(관문로 69) 건축과(본관3층)에서 진행된다.
상담을 원하는 시민은 과천시 건축과(02-3677-2392)에 사전 신청한 뒤, 담당 공무원의 안내에 따라 정해진 일자에 방문하여 상담을 진행하면 된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우건설, '과천 푸르지오 벨라르테' 상가 분양
- 풍부한 인프라 갖춘 강남생활권 오피스텔 '과천청사역 한양수자인'
- [D:현장] “‘응사’ 쓰레기의 개과천선”…정우, ‘제갈길’로 쓸 새 인생 캐릭터
- 두산건설, 광동제약 과천 신사옥 신축공사 수주
- LH, 과천정보타운 S-2 주택개발 공모리츠 사업자 공모
- 김예지 "첫 표결 후 한동훈으로부터 응원 메시지 받아"
- 선관위, '與 의원 내란공범' 현수막은 가능…'이재명은 안 돼' 불허
- 한 대행, 국정혼란 본격 수습…국정 안정·민생 회복에 총력
- 시청률도, 신뢰도 모두 잃은 KBS의 ‘씁쓸한’ 연말 [D:방송 뷰]
- 문체부로부터 중징계 요구받은 정몽규 회장이 문체부를 설득? [기자수첩-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