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혁신] 지역인재 Up-skilling 분석 자격증 취득 과정 교육 프로그램 등

박하림 2022. 9. 26. 18: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광해광업공단(사장 황규연, 이하 KOMIR)은 지역인재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강원권 지역선도대학육성사업단과 지역인재 Up-skilling 분석 자격증 취득 과정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지역선도대학육성사업은 지역 대학, 지자체, 공공기관 등이 공동으로 수행하는 교육부의 지역인재 양성 및 상생발전 사업으로, 이번 교육은 사업단의 RLU 사제이음(대학-공공기관 연계)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광해광업공단 전경.

◆KOMIR, 지역인재 Up-skilling 분석 자격증 취득 과정 교육 프로그램

한국광해광업공단(사장 황규연, 이하 KOMIR)은 지역인재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강원권 지역선도대학육성사업단과 지역인재 Up-skilling 분석 자격증 취득 과정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지역선도대학육성사업은 지역 대학, 지자체, 공공기관 등이 공동으로 수행하는 교육부의 지역인재 양성 및 상생발전 사업으로, 이번 교육은 사업단의 RLU 사제이음(대학-공공기관 연계)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KOMIR 기술연구동에서 하루 동안 진행된 이번 교육은 멘토로 참여한 분석 전문 실무자들이 수질환경측정분석사 등의 취득 관련 실습을 교육하고 분석 노하우를 전수했다.

KOMIR 황규연 사장은 “지역사회 발전과 미래인재의 교육기회 확대를 위해 전문 인프라를 활용한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향후 다양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강원 지역인재의 취업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가을철 일자리 창출을 통한 산불재난 예방·대응 강화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임하수)은 유동적인 산불변화 추이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산불전문예방진화대’ 386명을 조기에 선발해 산불감시와 진화활동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북부지방산림청은 기후변화로 인해 극심한 가뭄, 건조한 날이 증가함에 따라 산불발생이 사시사철로 확대되고 도시지역·야간 산불로 피해규모가 대형화되는 등 산불의 발생상황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산불재난특수진화대 97명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이어 산불전문예방진화대 386명을 추가로 선발해 산불진화에 효율을 높일 뿐만 아니라 지역 일자리 창출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선발하는 산불전문예방진화대는 북부지방산림청 소속 6개 국유림관리소(춘천ㆍ홍천ㆍ서울ㆍ수원ㆍ인제ㆍ민북지역관리소) 관할 산불발생 취약지역 등에 배치하여 운영할 계획으로, 9월 중순부터 10월 초까지 관리소별 응시원서를 신청받아 서류심사, 체력·실습검정, 면접 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한다.

임하수 북부지방산림청장은 “최근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고 산불발생 위험이 커지는 시기로 우리의 소중한 산림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는 산불진화대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산을 사랑하는 유능한 인재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도로교통공단 전경.

◆도로교통공단, 청렴주간 ‘청렴을 퍼트리다’ 행사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이주민)은 강원도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25개 기관이 함께하는 청렴주간에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26~30일 ‘청렴을 퍼트리다’ 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은 이번 청렴주간 기간 ▲인권존중문화 확산을 위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청렴‧인권영화제 ▲지리산 생태탐방원에서 청렴인권 힐링캠프 ▲청탁금지법과 이해충돌방지 제도를 안내하는 청렴韓 라디오 캠페인 등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29일 강원도교육청에서 진행하는 ‘2022년도 강원도 청렴사회민관협의회 청렴한마당’에 참석해 강원도 내 공공기관 및 강원도민과 청렴이벤트를 함께한다.

공단 임직원은 ▲청렴 의지를 서약하는 ‘청렴을 쓰다, 서예 퍼포먼스’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제빵봉사활동 ‘청렴을 빚다’ ▲참여 기관장들의 청렴 의지를 담은 ‘청렴챌린지’등 다채로운 공동 활동에 참여한다.

이주민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은 “청렴주간 ‘청렴을 퍼트리다’ 운영을 통해 공단 임직원이 청렴의 가치를 되새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강원도민의 기대에 부응하고 부패 없는 공정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원주=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