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수저' 육성재, 흙수저↔금수저 오가는 처절한 연기..빛나는 존재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육성재가 극을 이끌어가는 탄탄한 연기력을 입증해 보였다.
지난 23일, 24일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금수저'에서는 만년 흙수저 삶을 살아온 이승천(육성재 분)에게 인생을 바꿀 수 있는 '금수저'라는 절호의 기회가 생기면서 흥미진진한 전개를 선사, 시청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불러 모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육성재가 극을 이끌어가는 탄탄한 연기력을 입증해 보였다.
지난 23일, 24일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금수저’에서는 만년 흙수저 삶을 살아온 이승천(육성재 분)에게 인생을 바꿀 수 있는 ‘금수저’라는 절호의 기회가 생기면서 흥미진진한 전개를 선사, 시청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불러 모았다.
육성재는 극 중 가난하지만 똑똑한 머리를 가진 덕에 상위 0.01%만 간다는 자사고 서울제일고에 입학하게 된 이승천 역을 맡아, 냉정한 계급사회에서 살아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그려냈다. 특히 가난하다는 이유로 무시당하는 등 처절한 삶을 현실감 있게 연기하며 첫 회부터 존재감을 확실히 각인시켰다.
육성재는 1회 방송에서 초반, 절친한 친구 박진석(신주협)과 그의 가족들이 가난을 이기지 못하고 죽음으로 내몰렸다는 사실에 충격을 받고, 친구의 죽음에 절규하며 몸부림치거나 숨죽여 우는 등 격한 감정을 실감 나게 표현하며 시청자들을 극에 몰입하게 만들었다.
여기에 육성재는 가난하다는 이유로 급우들에게 폭력의 대상이 되는가 하면, 1분 1초를 쪼개 학업과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주어진 조건에 최선을 다하는 고등학생 승천을 세심하게 그려냈다. 또한 승천이 금수저 할머니(송옥숙)의 부자가 될 수 있는 ‘금수저’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는 어이없어하지만 한편으론 절박한 마음으로 황태용(이종원)의 집에서 밥을 먹는 모습을 설득력 있게 전했다.
2회 방송에서 육성재는 극의 흐름을 완전히 주도하며 시청률 반등에 주역이 되었다. 육성재는 살기 위해 부모를 바꾸는 선택을 할 수밖에 없는 승천을 연기하며 ‘금수저’ 중에 ‘금수저’인 태용의 집에서 세 번의 밥을 먹으면서 태용의 인생을 훔치는 데 성공했다.
특히, 태용으로 변한 승천이 참고인 조사를 받으러 간 경찰서에서 CCTV 영상을 통해 자신의 모습이 바뀐 걸 확인하는 장면에서 마치 조커처럼 우는 듯 웃는 웃음을 짓는 육성재의 모습은 승천이 본격적으로 흑화되는 모멘트를 오롯이 전하며 보는 이들로 하여금 소름을 유발케 했다.
이처럼 육성재는 전역 후 첫 작품으로 ‘금수저’를 택한 만큼 애착을 가지고 남다른 각오로 임했다는 후문이다. 육성재는 “내 2022년은 100% ‘금수저’”라고 말할 정도로 열정 가득한 모습을 화면 속에 그대로 녹여내며 시청자들의 격한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시청자들 역시 “육성재가 아닌 승천은 상상하기도 힘들어”, “교복도 착붙”, “흙승천 너무 애잔했는데 취조실에서 승천 웃을 때 소름 돋았다”, “육성재 극을 완전히 장악하던데”라며 승천으로 완벽 빙의한 육성재의 연기에 공감을 표했다.
방송 단 2회 만에 시청자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한시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육성재의 열연이 담긴 MBC 금토드라마 ‘금수저’는 매주 금요일, 토요일 오후 9시 45분 방송되며, 세계적인 스트리밍 서비스 디즈니 플러스(+)와 웨이브(Wavve)에서도 만날 수 있다.
사진 = MBC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혁, 10월 결혼발표…미모의 예비신부 누군가 보니
- 신지·김종민, "10년 비밀연애 끝…상견례 마쳤다" 언급
- "죽음 암시하나"…서정희 '사망설' 심경 고백
- '현빈♥' 손예진, 임신했는데 또 겹경사…'축하쇄도'
- 유재석, 무슨 일이야? “숨이 안 쉬어져”…결국 결심
- 롤스로이스 탄 지드래곤 "위험한 생각도"…'마약 의혹' 심경 간접 고백 (유퀴즈)
- 한가인 이미지 어쩌나…충격 분장, ♥연정훈도 걱정 "확 달라진 비주얼" [엑's 이슈]
- '삭발' 이승기, 피할 수 없는 슈퍼스타의 운명 (대가족)
- 중3 아들, 母 술 심부름 위해 한 달 16번 조퇴 "경고 통지 받았다" (고딩엄빠5)]종합]
- 한혜진, 재력 어마어마…명품 코트 깔별로 구매 "열심히 벌었다" (한혜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