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FIFA 랭킹 14위' 미국과 만나 2-0 승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본 남자 축구대표팀이 9월 A매치 첫 경기를 승리로 가져갔다.
23일(한국시간) 독일 뒤셀도르프의 에스프리 아레나에서 국가대표 친선경기를 가진 일본이 미국을 2-0으로 꺾었다.
9월 A매치 기간을 산뜻하게 시작한 일본은 27일 에콰도르와 두 번째 친선 경기를 갖는다.
중립국에서 경기가 열린 이날 일본은 슈팅 16회(유효슈팅 8회)를 기록하는 등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14위 미국을 상대로도 앞선 경기력을 선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허인회 기자= 일본 남자 축구대표팀이 9월 A매치 첫 경기를 승리로 가져갔다.
23일(한국시간) 독일 뒤셀도르프의 에스프리 아레나에서 국가대표 친선경기를 가진 일본이 미국을 2-0으로 꺾었다. 9월 A매치 기간을 산뜻하게 시작한 일본은 27일 에콰도르와 두 번째 친선 경기를 갖는다.
중립국에서 경기가 열린 이날 일본은 슈팅 16회(유효슈팅 8회)를 기록하는 등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14위 미국을 상대로도 앞선 경기력을 선보였다. 미국은 유효슈팅을 단 1회도 시도하지 못하는 등 고전했다.
선제골은 전반 24분에 터져나왔다. 가마다 다이치가 패스 플레이 이후 땅볼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후반 43분 미토마 가오루가 추가골까지 넣었다. 수비수를 앞에 두고 감아 찬 공이 골문으로 빨려 들어갔다. 이후 추가 득점 없이 경기가 종료됐다.
한편 월드컵 본선 조별리그 E조에 속한 일본은 스페인, 코스타리카, 독일과 한 조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의 북런던 더비 배낭여행 상품 출시...참가자 모집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국방부 장관도 놀랄 김건희의 '거수경례' 자세 '카메라에 잡혔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김건희 뒷덜미 낚이는 순간이 카메라에 담겼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세계 최고 미모의 축구선수' 아나 마리아 마르코비치의 모델 뺨치는 포즈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W컵(월드컵) 여신' 곽민선, 투명 수영장 인증샷 실화냐...올림픽도 '입중계' - 풋볼리스트(FOOTBALLIS
- 음바페 "더 자유롭다…지루가 있어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올 시즌 선발 출전 1회' 아자르 "더 많은 경기에 나가고 싶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클롭 맘에 쏙 들려나? 벨링엄 "난 '8번'이 제일 잘 맞는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용팀 분석실] 월드컵 2경기 앞두고 공격축구 실험이 적절한가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팀 벤투의 불안한 수비력…월드컵 레벨에선 위험한 수준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