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타리카전] '깜짝 풀타임' 윤종규 "월드컵? 기회가 주어지면 최선을 다하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파울루 벤투 남자 축구대표팀 감독이 코스타리카전에서 중점을 두고 기회를 준 윤종규가 월드컵 참가에 대한 각오를 밝혔다.
반면 코스타리카가 측면을 크게 전환하는 공격으로 2골을 넣었기 때문에 실점에도 부분적인 책임이 있었다.
경기 후 만난 윤종규는 자신의 플레이가 미흡했다고 평가하며, 앞으로 더 기회를 잡고 11월 열리는 2022 카타르 월드컵 본선을 노리겠다는 각오를 내비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고양] 김정용 기자= 파울루 벤투 남자 축구대표팀 감독이 코스타리카전에서 중점을 두고 기회를 준 윤종규가 월드컵 참가에 대한 각오를 밝혔다.
23일 경기도 고양시의 고양 종합운동장에서 국가대표 친선경기를 가진 한국과 코스타리카가 2-2 무승부를 거뒀다. 한국은 홈인데다 한수 위 전력이라는 평가에도 불구하고 막판 한 명이 퇴장 당한 코스타리카를 꺾지 못했다. 한국은 27일 카메룬과 두 번째 홈 경기를 갖는다.
윤종규는 포백 중 2명이 교체되는 와중에도 풀타임을 소화했다. 황희찬의 선제골을 어시스트하는 패스를 비롯 공격 상황에서 눈에 띄었다. 반면 코스타리카가 측면을 크게 전환하는 공격으로 2골을 넣었기 때문에 실점에도 부분적인 책임이 있었다. 경기 후 만난 윤종규는 자신의 플레이가 미흡했다고 평가하며, 앞으로 더 기회를 잡고 11월 열리는 2022 카타르 월드컵 본선을 노리겠다는 각오를 내비쳤다. 이하 인터뷰 전문.
- 경기 소감은
패스 하나부터 움직임, 슈팅, 크로스 다 아직 많이 발전해야 될 것 같다. 아쉬움이 많이 남는 경기다.
- 벤투 감독이 특별히 주문한 내용이 있는지
감독님이 특별하게 이야기하신 건 없고, 수비라인 전체를 불러서 큰 틀에서만 이야기했다.
- 소속팀 FC서울과 비슷한 공격 전술이었던 것 같은데
아무래도 서울에서 플레이할 때는 풀백이 가운데로 많이 들어가는데, 여기서는 벌려서 하다 보니까 가운데 있는 것보다는 조금 더 편했던 것 같다.
- 꾸준히 기회를 받으면 월드컵에 대한 기대가 커질 것 같은데, 각오는?
오늘 경기로 만족하지 않을 것이다. 기회가 주어진다면 당연히 항상 최선을 다할 생각으로 준비하는 게 선수로서 해야 될 일인 것 같다.
- 김민재와 호흡을 맞췄는데
민재 형이 뒤에서 자기 믿고 나가라고 했다. 뒤에 맞아도 다 자기 탓하라고 해서 앞으로 나가는 데 큰 부담이 없었던 것 같다.
- 공격적으로 하라는 주문이 있었던 거 같다. 김진수 선수보다 더 올라가기도 했는데
후반전에 역전을 당해서 지고 있는 상황이어서 어쨌든 골을 빨리 만들어야 되기 때문에 더 공격적으로 했다.
- 실점 상황에도 관여됐다
당연히 많이 아쉽다. 오늘이 지나고 다시 훈련을 통해서 보완해야 할 것 같다.
- 유럽파 선수들과 뛰면서 느낀 소감
당연히 너무 좋은 형들이어서 형들한테 배울 점이 많다. 형들이 워낙 잘하다 보니까 재밌었다.
- 풀타임 소화 예상했는지
풀타임은 전혀 생각하지 않았다. 전반전만 뛰더라도 진짜 죽을힘을 다해서 뛰자는 생각만 가지고 뛰었던 거 같다. 끝날 때까지 힘을 아끼지 말고 최선을 다하자는 생각이 컸다.
- 본인의 강점과 경쟁력은?
우리 팀 스타일 자체가 빌드업을 많이 하는 팀이다. 벤투 감독님도 빌드업을 많이 추구하시니까 빌드업 면에서 강점이 있지 않나 생각한다.
사진= 풋볼리스트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의 북런던 더비 배낭여행 상품 출시...참가자 모집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국방부 장관도 놀랄 김건희의 '거수경례' 자세 '카메라에 잡혔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김건희 뒷덜미 낚이는 순간이 카메라에 담겼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세계 최고 미모의 축구선수' 아나 마리아 마르코비치의 모델 뺨치는 포즈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W컵(월드컵) 여신' 곽민선, 투명 수영장 인증샷 실화냐...올림픽도 '입중계' - 풋볼리스트(FOOTBALLIS
- [코스타리카전] 황인범 “당연한 비판… 시간 부족해 보이지만 개선할 것이다” - 풋볼리스트(FOO
- [포토] '변함없는 팬서비스' 팬들에게 인사하는 손흥민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쉬운 찬스' 차단되는 황의조의 역습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역전 할 수 있어' 동점골 득점 손흥민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프리킥 동점골' 손흥민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