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중요한 이강인이 대표팀에.." 갈 길 급한 마요르카의 고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RCD마요르카가가 이강인을 포함해 핵심 선수 5명을 국가대표팀에 보냈다.
소속팀 마요르카에서는 이강인을 포함해 총 5명의 선수가 각국 국가대표팀에 소집됐다.
이 매체는 "하비에르 아기레 감독이 국가대표 차출 의무로 인해 라리가 휴식기에서 5명의 선수를 잃었다. 가장 중요한 건 이강인의 경우다. 시즌 초반 좋은 활약을 보인 이강인은 다시 한국 국가대표팀에 소집됐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윤효용 기자= RCD마요르카가가 이강인을 포함해 핵심 선수 5명을 국가대표팀에 보냈다. 선수 입장에선 좋은 일이지만 마요르카 팀 입장에서는 우려도 함께 존재한다.
이강인은 지난 13일 발표된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9월 A매치 26인 명단에 포함됐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오는 23일과 27일 코스타리카, 카메룬을 상대로 친선경기 2연전을 치른다.
소속팀 마요르카에서는 이강인을 포함해 총 5명의 선수가 각국 국가대표팀에 소집됐다. 이강인과 찰떡 호흡을 자랑하며 2골을 합작한 공격수 베다트 무리치는 유럽축구연맹(UEFA) 네이션스리그를 앞두고 있는 코소보 대표팀에 발탁됐다. 수비수 마르틴 발렌트 역시 슬로바키아 대표팀에 소집돼 네이션스리그를 준비한다.
수비형 미드필더 이드리수 바바는 가나 대표팀에 소집해 친선 2경기를 준비한다. 가나는 한국, 우루과이, 포르투갈과 함께 월드컵 H조에 속한 라이벌 팀이다. 두 선수 모두 카타르행에 성공하면 월드컵에서 마요르카 동료들의 맞대결이 펼쳐질 수 있다. 마지막 한 명은 서브 골키퍼 레오 로만으로 이번에 21세 이하 스페인 대표팀에 소집됐다.
올 시즌 잔류가 목표인 마요르카에서 무려 5명이나 국가대표를 배출한 건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이 존재한다. 긍정적인 건 그만큼 소속 선수들이 시즌 초반 좋은 활약을 보이고 있다는 점이다. 특히 이강인이나 무리치는 각각 1골 3도음, 3골을 기록하며 마요르카의 공격을 책임지고 있다. 바바는 부상에서 복귀해 주로 후반전 교체로 나섰지만 역시 마요르카에서 중요한 자원 중 한 명이다.
반대로 우려도 있다. 팀 핵심선수들이 국가대표팀 소집으로 2주나 자리를 비운다. 나머지 선수들은 휴가를 다녀온 뒤 다시 훈련을 시작한다. 마요르카 입장에서는 핵심 선수들 없이 A매치 이후를 대비해야 한다. 지난 시즌 가까스로 강등을 면했고 올 시즌도 잔류 경쟁을 벌여야 하는 마요르카에는 변수가 될 수 있다. A매치를 치른 선수들이 행여 부상이라도 당할 경우 그를 대체할 만한 자원이 부족하다. 이강인의 경우 한국에서 경기를 하기 때문에 시차 적응과 체력도 고려해야 한다.
스페인 '아스'도 21일 '국제축구연맹(FIFA) 바이러스가 마요르카를 지나고 있다'는 기사로 이점을 우려했다. 이 매체는 "하비에르 아기레 감독이 국가대표 차출 의무로 인해 라리가 휴식기에서 5명의 선수를 잃었다. 가장 중요한 건 이강인의 경우다. 시즌 초반 좋은 활약을 보인 이강인은 다시 한국 국가대표팀에 소집됐다"고 전했다.
이강인은 지난 주말 있었던 마요르카와 알라베스의 2022-2023 라리가 6라운드에서 풀타임 활약한 뒤 20일(화) 한국에 도착했다. 손흥민(토트넘훗스퍼), 김민재(나폴리)와 함께 후발대로 대표팀에 합류했다.
21일 기자회견을 가진 이강인은 "매번 명단이 나올 때마다 기대하는 건 축구선수로서 정상이다. 매순간 라리가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면, 팀에 도움이 될 만한 모습을 보여드리면 다시 뽑아주실 거라 믿고 있었다. 그래서 항상 기대했다"며 대표팀 복귀 소감을 전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의 북런던 더비 배낭여행 상품 출시...참가자 모집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국방부 장관도 놀랄 김건희의 '거수경례' 자세 '카메라에 잡혔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김건희 뒷덜미 낚이는 순간이 카메라에 담겼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세계 최고 미모의 축구선수' 아나 마리아 마르코비치의 모델 뺨치는 포즈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W컵(월드컵) 여신' 곽민선, 투명 수영장 인증샷 실화냐...올림픽도 '입중계' - 풋볼리스트(FOOTBALLIS
- '멕시코 A매치 최다 득점자' 치차리토, 4번째 월드컵 참가 무산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공식발표] K리그 파이널 일정 공개… '우승 경쟁' 울산vs전북전은 10월 8일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성남, 2022 K리그 여자 풋살대회 퀸컵 출정식 개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토트넘 떠나 주전 도약' 로든 "잔류했어도 월드컵에 나갈 수 있었겠지만…" - 풋볼리스트(FOOTBALLI
- ‘이강인 올리고 김민재 골’ 볼 수 있을까… 이강인의 생각은?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