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 계획된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

최봉석 입력 2022. 9. 21. 09:2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분양시장이 실수요 위주로 재편되고 삶의 질을 중시하는 트렌드로 변화하면서 단지 내에서 특별한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주거단지가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과거 커뮤니티 시설은 헬스장이나 놀이터, 노인정 등 단순한 시설에 그쳤지만 최근에는 피트니스 센터를 비롯해 GX룸, 골프연습장, 독서실, 도서관, 스카이라운지 등으로 진화 발전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여파로 단지 내에서 모든 것을 해결하려는 사람들이 늘면서 커뮤니티 시설은 입주민들의 여가는 물론 휴식, 육아, 교육 등 라이프 전반을 책임지는 중요한 시설로 자리잡았다.

이러한 트렌드 변화에 따라 수요자들이 주거단지를 선택할 때 얼마나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을 갖췄는지 여부를 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건설사들 역시 수요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다양화, 차별화를 고려해 커뮤니티 시설을 마련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도 양주신도시 옥정지구 최중심에는 ‘도심 속 블록형 단독주택’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가 성황리에 분양 중이다.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는 양주 옥정신도시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 전용면적 84㎡, 총 809세대의 블록형 단독주택으로 꾸며진다. 블록형 단독주택 중에서도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 만큼 단지 내 커뮤니티가 설치돼 다양한 종류와 시설을 자랑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는 대단지 아파트에서나 있을 만한 규모의 총 면적 약 1,600평(약 5,500㎡), 3개 구역, 총 6개 동의 커뮤니티 시설이 예정돼 있다. 우선 쉐어/트렌드존은 실내 체육관, 오픈키친, 무인 로봇카페, 공유 오피스 등이 마련돼 주민간 소통은 물론 휴식·업무 등에 적합한 시설들로 꾸며질 예정이다. 또한 학부모와 아이들을 위한 에듀/키즈존에는 엔드리스풀, 키즈 스포츠 교실, 독서실, 작은 도서관, 문화 강좌실 등이 배치될 계획이며, 헬스/아트존에는 기구 필라테스, 실내 골프장, 피트니스, G.X, 다목적 스튜디오 등이 조성될 예정으로 취미, 여가를 즐길 수 있다. 여느 타 단지에서는 볼 수 없는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들이 마련돼 입주민들은 한층 우수한 주거여건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가 블록형 단독주택으로 조성되는 만큼 아파트와 단독주택의 장점을 결합한 신개념 주거공간으로 선보인다는 점도 눈길을 끄는 요소다. 아파트의 단점으로 거론되는 층간소음에서 자유롭고 독립적인 라이프를 즐길 수 있으며, 아파트에선 가질 수 없는 중정과 정원, 다락, 테라스 등 여유공간이 전 세대에 제공된다. 또한 아파트와 달리 규제도 적고, 청약통장이 필요하지 않다는 점도 강점이다.

힐스테이트의 우수한 브랜드 및 상품성을 바탕으로 완성도 높은 상품설계가 적용된다는 점도 관심이 모아지는 요소다. 모든 세대가 전용 84㎡의 중형 타입으로 지어지지만 중정 등의 다양한 특화 공간이 함께 조성돼 일반 아파트보다 훨씬 넓은 면적을 실사용 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다. 실제로 이 단지의 일부 타입의 경우 전용면적을 제외하고 각 세대가 활용할 수 있는 공간만 약 37평(약 125㎡)에 달한다. 총 면적까지 포함해 약 63평(약 210㎡)을 누릴 수 있는 것이다.

업계 관계자는 “대단지 블록형 단독주택답게 커뮤니티도 다양한 종류의 시설이 조성돼 주거 만족도가 그 어느 단지보다도 높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며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특화 커뮤니티 시설이 더욱 각광을 받으면서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에 대한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는 견본주택을 운영 중이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