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눈물을 마시는 새' 트레일러 공개.."비주얼 R&D 결과물"
크래프톤이 19일 이영도 작가의 판타지 소설 ‘눈물을 마시는 새’의 비주얼 콘셉트 트레일러를 유튜브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공개된 트레일러는 ‘눈물을 마시는 새’의 비주얼 R&D 아트워크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첫 2차 제작물이다.
회사 측은 “트레일러는 ‘눈물을 마시는 새’를 글로벌 IP(지식재산권)로 성장시키기 위한 크래프톤의 철학과 의지를 소개하면서 지금까지 진행된 비주얼 R&D의 결과물을 선보이기 위해 제작됐다”고 설명했다.
크래프톤은 원작에 충실하면서도 독창성이 가미된 IP 확장 작업을 통해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언리얼 엔진을 활용해 자체 제작한 이번 영상은 소설의 주요 인물인 케이건 드라카가 나가 정찰대를 살육하는 장면을 재현했다. 트레일러는 케이건의 잔혹한 일면을 보여주는 동시에 케이건의 독백과 배경음악을 통해 그의 참담한 심경을 드러냈다.
한국어와 영어로 감상할 수 있으며, 한국어 더빙은 2020년 출간된 ‘눈물을 마시는 새’의 오디오 북에서 케이건 역을 맡은 곽윤성 성우가 녹음했다.
크래프톤은 지난 2년간 소설의 IP를 게임 등 다양한 미디어로 확장하는 데 초석이 될 비주얼 R&D를 진행해왔다.
지난 8월 ‘눈물을 마시는 새’의 IP에 기반한 신규 게임 프로젝트 ‘언어나운스드 프로젝트’를 발표하고 해당 프로젝트의 티징 사이트에 비주얼 R&D 아트워크를 일부 공개했다.
이 작업은 크래프톤의 손광재 아트디렉터가 이끄는 팀 윈드리스와 스타워즈, 어벤저스 등 다양한 블록버스터 영화의 초기 캐릭터 시각화에 참여한 콘셉트 아티스트 이안 맥케이그가 담당하고 있다.
권오용 기자 bandy@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득점왕’ SON 몸값, EPL 11위… ‘우리 형’ 네이마르와 동급
- 권순우도 대표팀도 탈락했지만 잘 싸웠다
- “거짓없이 밝히겠다” 50대 여배우 고소남, 21일 기자회견
- 최성국 ‘미스터리 듀엣’서 24살 연하와 결혼 발표
- '최진실 딸' 최준희, 아슬아슬한 란제리룩...애플힙+타투 과감한 노출
- 산다라박, 미국서 과감해진 패션? 브라톱+복근 노출한 파격 스타일
- AOA 탈퇴 지민, 확 달라진 얼굴 '충격'...C사 명품 올려놓고 행복한 근황
- [화보] 장윤주, 청량함의 인간화!
- 쌍둥이 아들 잃은 호날두 "부모가 느낄 수 있는 가장 큰 고통"
- 타율 0.037…'양'의 침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