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JA Solar, PV ModuleTech 금융지원 타당성 등급에서 AAA 등급 획득

보도자료 원문 2022. 9. 16. 22: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JA Solar Awarded Highest AAA Rating in PV ModuleTech Bankability Rankings (PRNewsfoto/JA Solar Technology Co., Ltd.)

(베이징 2022년 9월 15일 PRNewswire=연합뉴스) JA Solar가 이달 13일에 발표된 PV Tech의 2022년 3분기 PV ModuleTech 금융지원 타당성 등급(PV ModuleTech Bankability Rankings)에서 가장 높은 등급인 AAA 등급을 획득했다. 이러한 결과는 출하량, 용량 배치, 기술 배치 및 재무 성과와 같은 주요 지표에 반영된 탄탄한 재무 상태와 JA Solar의 주요 제조 우위를 바탕으로 한 것이다. 보고서에 따르면, JA Solar는 2014년부터 2022년까지 모든 주요 지표 측면에서 가장 일관된 A급 공급업체 중 하나라고 한다.

전 세계적으로 안정적이고 균형 잡힌 사업 개발

8월 26일에 발표한 JA Solar의 2022년 반기 보고서에 따르면, 올 상반기에 JA Solar의 해외 출하량은 전체 출하량의 67%를 차지했다. 최근 수년간 JA Solar는 해외 출하량이 전체 출하량의 60~70%를 차지하면서 해외 진출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JA Solar는 현재 전 세계 12개 제조기지를 기반으로 국내외에 완전한 산업 체인을 구축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으로의 출하를 위한 강력한 용량을 지원하고 있다.

JA Solar의 글로벌 시장점유율은 2021년에 14%에 달했다. 특히 기존 시장에서 JA Solar의 시장점유율은 유럽에서 약 18%, 중국에서 약 19%를 차지하며 지속해서 상승했다. 또한, 신흥 시장에서 JA Solar의 2021년 점유율은 파키스탄에서 46%, 말레이시아에서 58%, 이스라엘에서 약 40%를 보이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그뿐만 아니라, 남미의 가이아나, 아프리카의 시에라리온, 오세아니아의 타히티, 중앙아시아의 우즈베키스탄과 같은 신규 시장을 확보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안정적인 사업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PV ModuleTech 보고서를 통해 알 수 있듯이, JA Solar는 글로벌 생산 배치 발전을 통해 미국 시장에서 더 큰 경쟁력을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기술 주도 개발에서의 발전

JA Solar는 진화하는 시장 수요를 충족하고 업계의 기술적 반복 및 업그레이드를 촉진하기 위해 과학적 연구에 대한 투자를 계속 확대했다. 올 상반기를 기준으로 JA Solar는 독자적인 연구개발을 위해 1,178개의 특허를 획득했다. 양산된 Percium 셀의 평균 변환 효율은 23.7%, n형 셀의 평균 변환 효율은 25%에 달했다.

특히 Percium 셀 기반 DeepBlue 3.0 모듈은 2020년 10월에 첫 주문이 출하된 이후 전 세계적으로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다. 올 6월 말까지 이 제품의 출하량은 24GW에 달했다. 또한, 이 모듈은 Beijing Fengtai Railway Station 옥상 PV 프로젝트, 베이징의 UN Compound 옥상 PV 프로젝트, 내몽골 Ulanqab의 세계 최대 통합 전력원-그리드-부하-스토리지(Source-grid-load-storage) 프로젝트, 그리고 아시아 외 지역에서 두 번째로 규모가 큰 플로팅 PV 단지인 네덜란드의 Uivermeertjes 플로팅 PV 프로젝트와 같은 주요 글로벌 프로젝트에 적용됐다.

올 5월, JA Solar는 25%의 셀 변환 효율과 625W의 최대 전력을 갖춘 n형 셀 기반 DeepBlue 4.0X 모듈을 출시했다. 주류 p형 모듈과 비교할 때, DeepBlue 4.0X는 시스템 균형(BoS) 비용을 최대 약 2.1% 절감하고, 균등화 발전비용(LCOE)을 3.5~5%까지 줄임으로써, 프로젝트 수익성을 높이고, 고객이 더 큰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JA Solar의 n형 셀 용량은 2023년까지 27GW를 초과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JA Solar는 n형 셀을 개발하고 생산에 투입한 최초의 기업 중 하나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JA Solar는 디지털 변혁에 박차를 가하며 지능형 제조를 촉진하고 있다. JA Solar는 생산 과정에서 24시간 실시간 감지 및 자동 경고 시스템을 통해 품질을 엄격하게 통제하며 세심한 품질 관리를 달성했다. JA Solar의 Yiwu 제조기지를 예로 들면, JA Solar는 계획 및 생산에서부터 물류에 이르는 전 과정에 걸쳐 디지털 인텔리전스를 구현함으로써 주문의 '7일 배송 프로세스 가시성'을 지원하고, 생산 효율성 및 제품 품질의 정확한 관리를 보장하고 있다.

건전한 재무 상태로 수준 높은 성장 이어가

회사의 반기 보고서에 따르면, 올 상반기에 JA Solar는 전년 동기 대비 75.81% 증가한 284억6천900만 위안의 매출을 기록했다. 상장사 주주 귀속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38.64% 증가한 17억200만 위안을 기록하면서, 영업수익과 순이익 양측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나타냈다. 또한, 올 상반기 모듈 출하량은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업계 평균보다 높음) 증가했다.

JA Solar는 업계 안팎에서 견조한 실적을 인정받고 있다. 현재까지 JA Solar는 세계 500대 신에너지 기업(Global Top 500 New Energy Enterprises), 포춘 차이나 500대 기업(Fortune China 500), 중국 500대 민간 기업(China's Top 500 Private Enterprises) 등에 반복적으로 선정됐으며, 지속적인 순위 상승을 보이고 있다.

출처: JA Solar Technology Co., Ltd.

[편집자 주] 이 보도자료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으며,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