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장애인선수단, 제25회 경남장애인생활체육대회 113명 출전 [고성소식]

최일생 2022. 9. 16. 18:1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성군장애인체육회(회장 이상근)가 선수 83명 및 인솔자 30명 등 113명의 선수단을 꾸려 제25회 경남장애인생활체육대회에 출전한다.

4000여명의 선수와 임원, 자원봉사자가 참가해 역대 최대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장애인 생활 체육대회는 양산시 일원에서 9월 21일, 22일 이틀간 진행되며, 27개 종목(개인 15, 단체 7, 체험 5)이 18개소 경기장에서 열린다.


고성군 선수들은 10개 종목(△게이트볼 △볼링 △쇼다운 △시각탁구 △당구 △축구 △육상(릴레이) △줄다리기 △큰줄넘기 △슐런)에 출전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뽐낸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대회를 준비하느라 고생하셨다. 준비한 만큼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란다”며 “이 대회가 고성군 장애인 체육 발전에 큰 밑거름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고성군, 2022년도 제2회 전국생활체육역도대회 개최

고성군(군수 이상근)이 ‘제2회 전국생활체육역도대회’를 9월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고성군역도전용경기장에서 개최한다.

대한역도연맹(회장 최성용)이 주최하고 경남역도연맹(회장 이동율)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생활체육 동호인 200여 명이 참가하며, 남·여 각각 10체급으로 인상, 용상, 합계기록을 겨룬다.


역도가 생활체육으로 생소하기는 하지만, ‘크로스핏’ 등 다양한 종목에서 역도를 접목한 생활체육을 즐기고 있어 마니아 층이 두터운 종목이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역도 종목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개최되는 이번 대회가 역도동호인 모두가 함께 즐기는 축제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고성의 가을, 남산공원 꽃무릇과 함께 느껴보세요

고성군(군수 이상근)에 무더위가 지나가고 선선한 가을이 찾아온 요즘, 남산공원이 가을 정취를 물씬 풍기는 꽃무릇과 함께 방문객의 발길을 기다리고 있다.

공원 산책로에는 고성군에서 몇 년 전부터 식재하고 관리해 온 약 15만 본의 꽃무릇들이 꽃망울을 터뜨려 붉은 융단을 깔아놓은 듯한 절경을 이룬다.


가을을 알리는 꽃무릇은 석산화(石蒜花)라고도 부르며, 꽃말은 ‘이룰 수 없는 사랑’으로 9월 중순부터 10월 초까지가 절정이다.

김주화 녹지공원과장은 “앞으로 꽃무릇뿐만 아니라 구절초 등 다양한 가을꽃들이 차례로 만개해 공원 방문객들을 맞이할 것이다”며 “남산공원 산책로에 만개한 꽃무릇을 감상하며 가을의 정취를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고성군,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33소통교육 실시

고성군(군수 이상근)이 9월15일부터 29일까지 매주 목요일, 6개 주민자치회의 위원과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33소통교육을 한다.


최종덕 한국주민운동교육원 트레이너가 교육을 진행하며, 3시간씩 3회에 걸쳐 주민자치위원과 담당 공무원이 함께 주민자치에 대한 문제의식을 확인하고 바람직한 방향을 모색하는 과정을 거친다.

조석래 군정혁신담당관은 “주민들과 담당자가 함께 주민자치에 대한 고민을 나누는 과정이 의미 있다고 생각한다”며 “주민 스스로 지역의 변화를 이끄는 실질적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행정에서도 지원과 협력을 계속하겠다”고 전했다.

◆고성군, 청렴한 조직문화를 위한 청렴교육 실시

고성군(군수 이상근)이 9월 15일 공직기강을 확립하고 청렴 행정을 추진하기 위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2022년 청렴한 조직문화를 위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국민권익위 청렴연수원에서 청렴 교육 전문 강사를 초빙해 교육을 진행했으며, 공직자가 업무추진시 이해관계와 부패로부터 청렴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청탁금지법’과 ‘이해충돌방지법’의 주요 내용을 강조했다.

또한 군은 이상근 군수 포함 4급 이상 간부 공무원과 신규공무원들이 필수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해 청렴한 공직사회 문화를 만들기 위해서는 직급에 관계없이 노력해야 함을 당부했다.

이상근 군수는 “청렴은 공직사회에서 가장 중요한 덕목이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고성군 행정의 청렴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고, 군민이 신뢰하는 행정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성=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