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야, 약속 지켰다!' 산초가 신가드 벗어 들어올린 이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이든 산초(맨체스터유나이티드)가 자신에게 정강이 보호대(신가드)를 선물해 준 어린이 팬과 약속을 지켰다.
산초는 자신이 착용한 정강이 보호대를 벗더니 머리 위로 번쩍 들어올렸다.
최근 산초의 퇴근길에 한 어린이가 사인을 요청하며 정강이 보호대를 선물한 바 있다.
해당 동영상은 소셜미디어에 돌고 있었는데 산초가 정강이 보호대 세리머니를 펼친 뒤 조회수가 급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허인회 기자= 제이든 산초(맨체스터유나이티드)가 자신에게 정강이 보호대(신가드)를 선물해 준 어린이 팬과 약속을 지켰다.
16일 오전(한국시간) 몰도바의 짐브루 스타디움에서 2022-2023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조별리그 E조 2차전을 가진 맨유가 셰리프를 2-0으로 꺾었다.
산초가 선제골로 기선제압을 했다. 전반 17분 크리스티안 에릭센의 패스를 받아 수비수를 속인 뒤 깔아찬 공이 골대를 맞고 골라인을 통과했다. 궤적이 완벽하게 구석으로 향하면서 골키퍼도 지켜만 봤다.
득점보다 세리머니가 더 화제였다. 산초는 자신이 착용한 정강이 보호대를 벗더니 머리 위로 번쩍 들어올렸다. 산초의 얼굴이 그려진 정강이 보호대였다. 이는 어린이 팬과의 약속을 지킨 것이었다. 최근 산초의 퇴근길에 한 어린이가 사인을 요청하며 정강이 보호대를 선물한 바 있다. 산초는 향후 착용하겠다는 약속도 했다. 해당 동영상은 소셜미디어에 돌고 있었는데 산초가 정강이 보호대 세리머니를 펼친 뒤 조회수가 급증했다.
맨유는 전반 39분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페널티킥 추가골로 2-0 승리를 가져갔다. 1승 1패가 된 맨유는 승점 3점으로 E조 3위에 위치했다. 셰리프와 동률이다.
경기 종료 뒤 산초는 맨유 공식 미디어 채널을 통해 "시즌 초반에 당한 패배로 안타까웠다. 오늘은 승리가 반드시 필요했다. 골을 넣어 기쁘다. 그래도 가장 중요한 건 우리가 승점 3점을 획득하는 것이다. 팀을 위해 열심히 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함께 골맛을 본 호날두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산초는 "호날두는 득점을 할수록 자신감이 올라간다. 1골, 2골, 3골, 4골을 넣을 수 있는 선수다. 그가 득점해 나도 기쁘다"고 전했다.
산초는 작년 보루시아도르트문트를 떠나 맨유로 이적한 측면 공격수다. 엄청난 이적료를 기록할 만큼 큰 기대를 받았으나 지난 시즌에는 다소 부진했다. 올시즌은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며 맨유 팬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다만 잉글랜드 대표팀이 발표한 9월 A매치 소집 명단에는 제외됐다. 산초는 "월드컵 본선은 목표 중 하나다. 선발이 되지 않아 아쉽다. 꾸준히 집중하고 노력하는 것이 지금 내가 할 일"이라며 각오를 드러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의 북런던 더비 배낭여행 상품 출시...참가자 모집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국방부 장관도 놀랄 김건희의 '거수경례' 자세 '카메라에 잡혔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김건희 뒷덜미 낚이는 순간이 카메라에 담겼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세계 최고 미모의 축구선수' 아나 마리아 마르코비치의 모델 뺨치는 포즈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W컵(월드컵) 여신' 곽민선, 투명 수영장 인증샷 실화냐...올림픽도 '입중계' - 풋볼리스트(FOOTBALLIS
- ‘선수들과 달리자’ 수원삼성 러닝 첼린지 ‘런성히어로2’ 개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PK로 첫 골' 호날두 믿는다… 텐하흐 "몸 좋아지면 골 더 넣을 것"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멀티골‘ 이승우, K리그1 32라운드 MVP 선정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눈길 사로잡는 플레이’ 전진우, 8월 퍼포먼스 상 수상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공식발표] 조현우, 무릎 부상으로 벤투호 소집 제외… 김동준 대체발탁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