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포커스] 서울서 20분, 분당신도시 유일 실내 봉안당

2022. 9. 16. 00:0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봉안당 홈(HOME)

비영리 재단법인 송파공원이 운영하는 봉안당 ‘홈’은 경기도 성남 분당신도시 야탑동 영장산 자락에 조성돼 있다. 봉안당 ‘홈’이 들어서 있는 영장산은 예로부터 풍수학적으로 ‘금닭이 알을 품고 있는 모습’을 뜻하는 금계포란형(金鷄抱卵形) 지형을 갖춘 곳으로 알려져 있다. 이곳에 터를 잡은 봉안당 ‘홈’은 분당 유일의 실내 봉안당(납골당)이다.

봉안당 ‘홈’은 영국 스톤헨지를 연상시키는 위엄 있는 외관이 특징이다. 어둡고 딱딱한 분위기가 아니라, 따뜻하고 신비로운 분위기로 방문객을 맞는다.

내부 역시 마치 유럽의 어느 거리와 서재에 들어와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킨다. 봉안당 ‘홈’은 유럽에서 직수입한 고급 자재와 소품들로 꾸며졌다.

특히 기존 봉안당이 오직 고인의 평안한 휴식에 방점을 두고 꾸며진 것에 비해 봉안당 ‘홈’은 고인을 그리워하는 유족의 아픔을 보듬고 치유하는 공간 조성에 중점을 두고 무료 카페테리아 등 다양한 휴게시설을 마련했다.

전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서재형 봉안실과 고급 양장서적 형태의 유품함과 유골함은 봉안당이 아닌 웅장한 규모의 도서관에 있는 기분을 들게 한다.

봉안당 ‘홈’의 봉안함은 특허를 받은 것으로 유골함과 유품함이 분리돼 있는 게 특징이다.

현재 사전 예약자에 한해 특별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문의 031-776-1700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