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연 "'미스트롯2' 4위, 영광이자 축복..'바람길' 기억에 남아"

최희재 기자 2022. 9. 15. 11: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트로트 가수 김태연이 첫 쇼케이스에 설레는 마음을 전했다.

김태연 첫 번째 디지털 싱글 앨범 '힘내세요!'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15일 오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진행됐다.

'바람길'은 '미스트롯2' 준결승 레전드미션에서 김태연에게 1위를 안긴 곡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트로트 가수 김태연이 첫 쇼케이스에 설레는 마음을 전했다.

김태연 첫 번째 디지털 싱글 앨범 '힘내세요!'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15일 오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진행됐다.

타이틀곡 '수고했어요 오늘도'는 각자의 자리에서 하루를 열심히 살아내고 있는 대중들에게 김태연이 건네는 안부와 따뜻한 위로를 담은 트로트 곡이다. 김태연은 신곡을 통해 대중들에게 힘들고 지치지만 웃으며 힘을 내면 좋은 날이 온다는 따뜻한 메시지를 전한다.

이날 김태연은 "처음으로 쇼케이스를 하게 됐는데 너무 떨리기도 하고 행복하다"라며 떨리는 소감을 전했다.

김태연은 TV조선 '미스트롯2'에서 최종 4위를 거머쥐며 '트롯 신예'의 존재감을 뽐낸 바 있다.

김태연은 "4위가 됐다는 건 제가 TOP7 안에 들었다는 것만으로도 너무 영광스러웠다. 100인의 참가자들 사이에서 최종 4위까지 남았다는 게 영광이었다. 4위는 축복이었다"라며 겸손한 면모를 드러냈다.

기억에 남는 곡으로는 '바람길'을 꼽았다. '바람길'은 '미스트롯2' 준결승 레전드미션에서 김태연에게 1위를 안긴 곡이다. 김태연은 981점이라는 전 시즌 최고 점수를 얻으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김태연은 신곡 소개에 앞서 애절한 목소리와 가창력으로 '바람길' 무대를 선보였다.

'힘내세요!'는 지난해 10월 발매한 스페셜 국악 앨범 '소리꽃 4장' 이후 11개월 만에 발표하는 신보이자, '미스트롯2' TOP 7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던 김태연이 원 소속사인 톱스타엔터테인먼트에 복귀해 처음으로 발매하는 앨범이다.

한편, 김태연의 새 디지털 싱글 '힘내세요!'는 15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사진=김한준 기자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