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장애인 일자리 발굴 나서 外 신한·농협은행 [쿡경제]

조계원 2022. 9. 14. 15: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국민은행이 장애인에게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을 위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한은행은 에버랜드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농협은행은 농촌체험여행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은행은 할로윈 시즌을 맞아 삼성물산㈜(에버랜드)과 제휴를 통해 신한 쏠(SOL) 앱을 이용하는 고객 대상으로 에버랜드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SOL X 에버랜드 해피할로윈'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국민은행이 장애인에게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을 위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한은행은 에버랜드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농협은행은 농촌체험여행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KB국민은행,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왼쪽)조향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과 (오른쪽)이재근 KB국민은행장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장애인 고용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발굴해 장애인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경제적 자립을 도모하기 위해 체결됐다. 양 기관은 ▲장애인 고용 컨설팅센터와 협업을 통한 은행 내 직무 발굴 ▲맞춤 훈련센터와 연계한 사전 직무 교육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 등 장애인 고용 확대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다.

조향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금융업계 대표 기업인 KB국민은행이 장애인 고용에 앞장섰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며, “공단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금융권의 장애인 고용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장애인 일자리 증진을 위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공단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장애인 고용이 확대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한은행, 에버랜드와 ‘해피할로윈 이벤트’ 시행

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은 할로윈 시즌을 맞아 삼성물산㈜(에버랜드)과 제휴를 통해 신한 쏠(SOL) 앱을 이용하는 고객 대상으로 에버랜드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SOL X 에버랜드 해피할로윈’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신한 쏠(SOL)에서 ‘SOL X 에버랜드 해피할로윈’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 가능하며 참여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4만명에게 에버랜드 종일권 할인쿠폰을 즉시 제공한다.

특히 신한은행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신한 쏠(SOL) 앱 신규 고객에게 에버랜드 종일권 50% 할인쿠폰(2만개)을 제공하고 기존 앱을 이용하고 있는 고객에게는 종일권 35% 할인쿠폰(2만개)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할로윈 시즌을 맞이해 신한 쏠(SOL)과 함께 보다 즐거운 할로윈 시즌을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신한금융그룹의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 비전에 발맞춰 앞으로도 다양한 이종업종과의 제휴를 통해 더 새롭고 재미있는 이벤트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 도농공감 농촌체험여행 3차 이벤트 실시

농협은행 제공

NH농협은행은 가족들과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농촌을 경험할 수 있는 ‘농촌체험여행 Farmily(Farm+Family)’ SNS 3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농가소득 증대와 도농공감 확산을 위해 기획된 이번 이벤트는 농협은행 공식 SNS에서 9월 14일부터 9월 25일까지 진행된다. 가족과 함께 참여하고 싶은 사연을 댓글로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40여 명에게 기회를 제공한다.

당첨자들은 10월 22일 충주 내포긴들마을에서 사과 수확, 사과 팝콘 만들기, 폴리머클레이 목걸이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지난 8월 체험을 시작으로 매달 1회씩 12월까지 총 5회에 걸쳐 200여 명에게 전국 단위의 농작물 수확과 지역 맞춤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권준학 은행장은 “마을 이름처럼 긴 들판 한가운데 위치한 내포긴들마을은 주민들이 직접 기른 팝콘 옥수수, 사과 등 지역 농산물로 다양한 농촌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다”며“내포긴들마을의 아름다운 들판에서 가족들과 자연을 만끽하고 힐링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