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세계 사로잡은 '로케이션·그랜트버지' 와인

송승윤 2022. 9. 13. 15: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는 16일부터 이틀간 서울 서초구 세빛섬 플로팅아일랜드에서 열리는 '글로벌 와인 앤 푸드 트립'에선 전 세계에서 온 다양한 와인과 함께 페어링하기 좋은 음식까지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다.

국내 유명 와인 수입업체들도 대거 참가해 여러 와인을 선보인다.

13일 아시아경제에 따르면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글로벌 와인 앤 푸드 트립에 참가해 미국 캘리포니아의 유명 와인 메이커 '오린 스위프트'의 설립자인 데이브 피니(Dave Phinney)의 로케이션 와인을 선보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을밤 와인 축제 '글로벌 와인 앤 푸드 트립'에서 선봬
그랜트버지 필셀 바로사 올드 바인 쉬라즈.

[아시아경제 송승윤 기자] 오는 16일부터 이틀간 서울 서초구 세빛섬 플로팅아일랜드에서 열리는 '글로벌 와인 앤 푸드 트립'에선 전 세계에서 온 다양한 와인과 함께 페어링하기 좋은 음식까지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다. 국내 유명 와인 수입업체들도 대거 참가해 여러 와인을 선보인다.

13일 아시아경제에 따르면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글로벌 와인 앤 푸드 트립에 참가해 미국 캘리포니아의 유명 와인 메이커 ‘오린 스위프트’의 설립자인 데이브 피니(Dave Phinney)의 로케이션 와인을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로케이션 와인은 알파벳 이니셜을 따서 만든 블렌딩 와인이다. 먼저 ‘로케이션즈 CA’는 나파 밸리 포도를 블렌딩해 풍부하고 부드러운 타닌과 함께 표현되는 블랙베리 뉘앙스가 매력적인 와인이며, ‘로케이션즈 E’는 스페인 프리오랏 지역과 리오하 지역의 포도를 블렌딩해 잘 익은 자두와 스파이스의 풍미가 매력적인 와인이다.

‘로케이션즈 F’와 ‘로케이션즈 F 로즈’도 선보인다. 로케이션즈 F는 프랑스 론과 루씨옹, 보르도 지역의 포도를 블렌딩해 야생 딸기의 아로마와 생동감 넘치는 산도 그리고 타닌이 특징이며, 로케이션즈 F 로즈는 신선한 자몽과 멜론의 아로마가 잘 표현된 클래식한 프랑스 프로방스 로제와인이다. ‘로케이션즈 I’는 이탈리아 피에몬테 지역과 남부 풀리야 지역의 포도를 블렌딩한 와인으로 부드러운 오크 힌트와 함께 블랙체리 아로마가 잘 어우러진 와인이다.

호주의 유명 와인 산지인 바로사 지역의 ‘그랜트 버지’의 와인도 선보인다. 그랜트 버지는 1855년부터 가족경영으로 운영되는 와이너리로 연간 50만 케이스를 생산하는 바로사 지역의 생산량 2위 브랜드다.

대표 제품 중 하나인 ‘그랜트 버지 필셀 바로사 올드 바인 쉬라즈’는 풍부하고 짙은 다크 크림슨, 바닐라 크림, 자두 등의 복합적인 아로마와 참나무와 과실미 사이의 조화로운 균형을 보여주며, 순수한 과실의 달콤함과 부드러움이 입안을 가득 채우는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로부터 95점의 점수를 받은 '8Years old 샤드라 바로사 카버네 소비뇽', 와인의 미슐랭 가이드라 불리는 '랭턴 클래식 평가'에서 'Outstanding'등급을 받은 '미샥 바로사 쉬라즈' 등이 유명하다.

송승윤 기자 kaav@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