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佛 사로잡은 K-웹툰 열풍! '2022 EXPOSITION K-WEBTOON' 성료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한류 웹툰 전시회 ‘2022 EXPOSITION K-WEBTOON’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7월 20일부터 9월 9일까지 프랑스 파리 내 주프랑스한국문화원에서 진행된 한국 웹툰 전시회 ‘2022 EXPOSITION K-WEBTOON’는 하루 평균 1000여 명 이상의 현지 방문객들이 방문, 통산 5만 명 이상이 관람하며 예상치를 웃도는 성과를 달성했다.
총 52일 동안 진행된 이번 전시회는 비, 송혜교 주연의 동명 드라마로 잘 알려진 ‘풀하우스’의 작가 원수연을 중심으로 우갱, 달고나, Nicky, 나예리, 노이정, 지미, 백상은 등 국내 웹툰 시장을 대표하는 총 16인의 작가가 참여했고 참여 작가들의 대표작을 비롯한 총 24개의 일러스트와 웹툰 영상 상영, MD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지난 8일에는 전시회를 개최한 락킨코리아 이화신대표가 직접 프랑스를 방문, '한국 웹툰 미니 콘퍼런스'를 가졌다. 웹툰 전문 제작사 락킨코리아를 이끌고 있는 이 대표는 웹툰과 그 시스템에 대한 질의응답과 굿즈 증정 프로그램 등을 진행했다.
이어 이 대표는 이력서와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방문한 웹툰 작가 지망생과 프랑스 현지 스토리 작가, 웹툰 PD를 지망하며 한국 유학을 준비 중인 현지 학생들과 면담을 가졌고 전시회의 주요 장면이 지난 8월 한국 방송사인 MBC와 프랑스 방송사 FRANCE24에 보도되며 양국 언론들의 관심을 받았다.
한류 웹툰 전시회 ‘2022 EXPOSITION K-WEBTOON’는 미국, 일본, 중국, 프랑스, 이탈리아 등 전 세계 30여 개국에 한국 웹툰을 수출하고 있는 락킨코리아가 매년 한 국가를 선정해 진행하는 기획 전시회로 올해는 유럽 내 최대 만화 시장을 보유한 프랑스에서 한국 웹툰을 홍보하고자 개최됐고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지원과 주프랑스한국문화원의 후원을 받았다.
전시회를 기획, 주최한 락킨코리아 이화신 대표는 “예상했던 것보다 프랑스 현지에서 반응이 좋았다. 예상했던 인원보다 훨씬 많은 분들이 전시장을 방문했고 작품에 큰 관심을 보여주시며 프랑스에서 한류 웹툰의 성장 가능성을 느낄 수 있었다. 이번 전시회를 시작으로 향후 유럽 시장에서 주류 문화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공격적인 마케팅을 기획하고자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지수 디지털뉴스팀 기자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징어 게임’이 새로 쓴 역사…美 에미상 시상부터 6관왕 쾌거까지 [종합]
- ‘오징어 게임’ 이정재·황동혁 감독 美 에미상 수상에 외신 “역사 썼다”
- 콘테 토트넘 감독 "손흥민, 오래된 습관을 고쳐야 한다"
- '원빈 조카' 김희정, 바이크 옆에서 섹시미 작렬..축구선수다운 말벅지
- '나는 솔로' 2기 정순, 12월의 신부 된다.."인연은 따로 있나봐요" 결혼 발표
- 산다라박, 미국서 과감해진 패션? 브라톱+복근 노출한 파격 스타일
- AOA 탈퇴 지민, 확 달라진 얼굴 '충격'...C사 명품 올려놓고 행복한 근황
- [화보] 장윤주, 청량함의 인간화!
- 쌍둥이 아들 잃은 호날두 "부모가 느낄 수 있는 가장 큰 고통"
- 타율 0.037…'양'의 침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