亞 24팀 참가 APL 시즌2, 14일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아시아 팀들이 온라인으로 경쟁하는 'PUBG: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대회가 열린다.
이 대회에는 한국 10개 팀, 중국 10개 팀, 일본 2개 팀, 대만·홍콩·마카오 2개 팀 등 24개 팀이 출전한다.
팀들은 조 추첨식을 통해 A·B·C 3개 조로 배정되고, 3일간 조별 풀리그 방식으로 그룹 스테이지를 치른다.
누적 포인트 상위 16개 팀은 파이널 스테이지에 진출, 이틀간 12매치를 더 치러 최종 우승팀을 가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시아 팀들이 온라인으로 경쟁하는 ‘PUBG: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대회가 열린다.
아프리카TV는 ‘2022 아프리카TV PUBG 리그(APL)’ 시즌2를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대회에는 한국 10개 팀, 중국 10개 팀, 일본 2개 팀, 대만·홍콩·마카오 2개 팀 등 24개 팀이 출전한다.
대회는 그룹 스테이지와 파이널 스테이지로 나뉘어 진행된다. 팀들은 조 추첨식을 통해 A·B·C 3개 조로 배정되고, 3일간 조별 풀리그 방식으로 그룹 스테이지를 치른다. 누적 포인트 상위 16개 팀은 파이널 스테이지에 진출, 이틀간 12매치를 더 치러 최종 우승팀을 가린다.
총상금은 3000만원이며, 우승상금은 그중 1500만원이다. 준우승팀이 800만원, 3위 팀이 400만원을 가져간다. 5일간 가장 많은 킬을 기록한 모스트 킬 플레이어는 추가로 300만원의 상금을 얻는다.
윤민섭 기자 flame@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6호 열대저압부, 힘 키우며 ‘빙빙’… 한반도행 가능성
- ‘초코파이 너마저’…9년 버텨온 오리온도 결국 가격인상
- 불법 성매매업주와 이들 갈취한 조폭 등 116명 검거
- 허지웅 “韓 병역, 원죄 같아…유명인 군면제 공정치 않다”
- “‘트위터, 머스크에 매각’ 주총 통과할 것”…공방은 계속
- 러軍 절반 책임자 생포?… 우크라 매체 “사진 닮아” [영상]
- 갑자기 차오른 한강물… 시민들, 야외무대 갇혀 ‘발동동’
- 비트코인 연휴 마지막 날 3000만원 탈환… 반등? 고점?
- “하늘 나는 금붕어”…日작가 촬영 삼성 플립4 영상 화제
- 야밤에 차 브레이크 잘라놓은 그놈…아내 내연남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