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투의 무한 신뢰 "'무득점' 손흥민? 노 프라블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길어지는 주장의 침묵에도 파울루 벤투 감독은 무한 신뢰를 보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이 13일 축구회관에서 9월 A매치에 나설 대표팀 명단을 발표했다.
대표팀 주장 손흥민은 역시 이번 명단에 포함됐다.
손흥민의 현재 폼에 대해 국내외를 막론하고 우려가 나오고 있지만, 벤투 감독은 전혀 걱정하지 않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축구회관 김정현 기자) 길어지는 주장의 침묵에도 파울루 벤투 감독은 무한 신뢰를 보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이 13일 축구회관에서 9월 A매치에 나설 대표팀 명단을 발표했다. 대표팀은 오는 9월 23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코스타리카, 27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카메룬과 월드컵을 앞두고 마지막 모의고사를 갖는다. 벤투호는 11월 개막하는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포르투갈, 우루과이, 가나와 H조에 포함됐다.
대표팀 주장 손흥민은 역시 이번 명단에 포함됐다. 하지만 그에 대한 우려는 소속팀에서 나오고 있다. 시즌이 개막한 지 한 달이 넘도록 그는 시즌 첫 골을 기록하지 못하고 있다. 리그 6경기에 출장한 그는 사우스햄튼과의 개막전 1도움을 제외하면 공격포인트가 없고 UEFA(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에서도 마찬가지다. 지난 2021/22시즌 프리미어리그 23골로 득점왕을 차지할 때와는 분위기가 다르다.
손흥민의 현재 폼에 대해 국내외를 막론하고 우려가 나오고 있지만, 벤투 감독은 전혀 걱정하지 않았다. 그는 “손흥민은 프로페셔널이다. 걱정은 없다. 득점이 많이 터졌을 때도 같은 생각을 갖고 있다."라고 신뢰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러면서 "그가 다음주 월요일에 좋은 모습으로 올 것이다. 득점이 없는 것에 대해 언급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그저 다가올 두 경기에 집중할 것이다. 우리는 손흥민에 대한 자신감이 있고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라고 답했다.
손흥민은 지난 6월 A매치 4경기에선 칠레, 파라과이를 상대로 각각 한 골을 기록하며 현재 A매치 102경기 33골을 넣었다. 축구 대표팀 역대 최다 득점 공동 4위(김재한, 이동국)에 해당하며 세 골을 더 넣으면 3위 박이천의 36골과 동률이 된다.
사진=AFP/연합뉴스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연아 예비 시아버지 "부자지간 틀어질 지경"
- '안재현 공개 폭로' 구혜선, 1위…철 안 든 스타 TOP
- '167cm' 허경환 "키 크는 약, 5억원 어치 구입 예정"
- 아내가 장윤정인데…도경완, 명절 스트레스 토로
- '꽃미남 전문 아역' 배우 근황…너무 잘생긴 군인
- '사별' 사강 "남편 부재, 매번 느껴…변우석 통해 위로 받았다" (솔로라서)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필리핀 마약 자수" 김나정 아나운서, 母가 납치 신고→경찰조사 후 귀가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