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제치고 53M 드리블 환상골.. 발베르데 "그냥 뛰었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RCD마요르카전에서 환상적인 동점골을 넣은 페데리코 발베르데가 득점 당시를 회상했다.
11일 저녁 9시(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 위치한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린 2022-2023 라리가 5라운드에서 레알마드리드가 마요르카를 4-1로 제압했다.
발베르데는 0-1로 끌려가던 전반 48분 하프라인 아래쪽부터 52미터를 질주한 뒤 강력한 왼발 슈팅으로 동점골을 터뜨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윤효용 기자= RCD마요르카전에서 환상적인 동점골을 넣은 페데리코 발베르데가 득점 당시를 회상했다.
11일 저녁 9시(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 위치한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린 2022-2023 라리가 5라운드에서 레알마드리드가 마요르카를 4-1로 제압했다. 이로써 레알은 리그 개막 후 5연승을 달리며 무패 행진을 이어갔다. 마요르카는 3경기 만에 패배를 기록했다.
이 경기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발베르데의 원더골이었다. 발베르데는 0-1로 끌려가던 전반 48분 하프라인 아래쪽부터 52미터를 질주한 뒤 강력한 왼발 슈팅으로 동점골을 터뜨렸다. 마요르카의 수비 3, 4명을 순간적으로 뚫어낸 뒤 완벽한 슈팅까지 성공시켰다. 이강인도 발베르데를 저지하기 위해 뒤쫓았지만 발베르데의 속도가 워낙 빨랐다.
발베르데는 경기 후 'DAZN'을 통해 "나도 모르겠다. 그냥 달렸고 빨간 유니폼이 보이기 시작했다. 그들을 떨쳐내고 계속 달리려고 했다. 이후 빈 공간을 활용했다"고 자신의 득점을 돌아봤다.
그럼에도 팀 승리에 더욱 초점을 맞췄다. 발베르데는 "매우 행복하다. 특히 팀 승리에 더욱 그렇다. 득점은 멋있었지만 중요한 건 팀이 승리하는 거다"고 덧붙였다.
발베르데는 우루과이 출신 미드필더로 지난 2015년 자국 프로팀인 CA페냐롤에서 프로 데뷔했다. 1년 뒤 레알마드리드에 입단했고 2018-2019시즌부터 본격적으로 레알 1군에서 활약하기 시작했다. 이후 성장세를 이어오며 레알의 주축 미드필더 중 한 명으로 성장했다. 미드필더임에도 빠른 주력이 강점이다. 또한 패스, 득점 등 많은 능력을 갖춘 선수다.
발베르데는 다가오는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한국 대표팀을 상대한다. 한국과 우루과이는 월드컵 H조에 함께 포함됐다. 오는 11월 24일 카타르 도하에 위치한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맞붙는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건희 뒷덜미 낚이는 순간이 카메라에 담겼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마포구 찾은 김건희, 제대로 '거수경례' 했다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W컵(월드컵) 여신' 곽민선, 투명 수영장 인증샷 실화냐...올림픽도 '입중계' - 풋볼리스트(FOOTBALLIS
- '세계 최고 미모의 축구선수' 아나 마리아 마르코비치의 모델 뺨치는 포즈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추석에 손흥민-김민재 직관하자' 풋볼리스트 축구 여행 동행 모집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공식발표] 황선홍의 올림픽대표팀 첫 소집명단… ‘바이에른’ 이현주부터 K3리그 소속까지 -
- 음바페, PSG와 3년 아닌 2년 재계약… 2024년에 '공짜로' 레알행 가능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공식발표] 디에고 코스타, 황희찬과 한솥밥… 울버햄턴과 1년 계약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월드컵 위한 길잡이 ‘2002 월드컵 스카우팅리포트’ 출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캉테, 첼시가 재계약 요청했지만 거절… ‘기간이 짧아’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