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G·G2·DK..롤드컵 '죽음의 조'

윤민섭 2022. 9. 12. 12: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담원 기아가 '죽음의 조'에 들어갔다.

12일 새벽(한국시간)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 유나이티드 센터에서 북미 프로 리그인 '2022 LoL 챔피언십 시리즈(LCS)' 결승전이 마무리된 직후 '2022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의 조 추첨식이 진행됐다.

이들은 징동 게이밍(JDG), G2 e스포츠와 함께 B조로 들어갔다.

담원 기아는 JDG와 2020년 한 차례 같은 조에 속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2 롤드컵 조 추첨식 중계화면

담원 기아가 ‘죽음의 조’에 들어갔다.

12일 새벽(한국시간)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 유나이티드 센터에서 북미 프로 리그인 ‘2022 LoL 챔피언십 시리즈(LCS)’ 결승전이 마무리된 직후 ‘2022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의 조 추첨식이 진행됐다. 조 편성에서 한국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대표로 나서는 팀들 간 희비가 교차했다.

올해 LCK 서머 시즌을 우승해 거머쥔 1시드의 맛은 달았다. 젠지는 D조로 들어가 비교적 쉬운 조 난이도로 그룹 스테이지를 치르게 됐다. 이들은 대만의 CTBC 플라잉 오이스터, 100 씨브스 상대로 예열에 들어갈 전망이다.

담원 기아는 까다로운 일정을 소화하게 됐다. 이들은 징동 게이밍(JDG), G2 e스포츠와 함께 B조로 들어갔다. 세 팀 모두 우승을 노릴 만한 전력이어서 치열한 승부가 예상된다. 담원 기아는 JDG와 2020년 한 차례 같은 조에 속했다. 당시에는 담원 기아가 탑도그로 평가받았던 반면, 올해는 JDG가 전력상 우위로 평가받는다.

T1은 에드워드 게이밍(EDG)과 1년 만에 A조에서 재회하게 됐다. 북미의 맹주 클라우드 나인(C9)도 같은 조에 포함됐다. 공교롭게도 세 팀은 2017년에도 그룹 스테이지 A조에 편성돼 8강행 티켓을 놓고 싸웠던 적이 있다.

선발전을 통해 4시드를 확보한, 플레이-인 스테이지부터 롤드컵에 도전하는 DRX는 각 지역의 다크호스 또는 강호들과 붙는다. 이들은 B조에서 로열 네버 기브업(RNG), 매드 라이온스, 사이공 버펄로, 이스탄불 와일드 캣츠, 이수루스와 단판제로 대결할 예정이다.

DRX는 그룹 스테이지에 진출할 시 LCK 팀이 속해있지 않은 C조로 향한다. C조는 이날 새벽 G2를 꺾고 유럽 챔피언에 오른 로그와 중국의 강호 TOP e스포츠(TES), 베트남의 GAM e스포츠가 속해 있다.

윤민섭 기자 flame@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