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두 번째 책 'NFT 실전 투자 바이블' 출간
NFT 구매의 첫 단추부터 직접 발행까지…실전 투자법 4단계 압축 설명
도서 구매자 빗썸캐시 쿠폰 증정 외 다양한 이벤트 진행
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 이재원)이 NFT 투자자를 위한 실전 가이드북 〈NFT 실전 투자 바이블〉을 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서적은 지난해 출간된 〈한 권으로 끝내는 코인 투자의 정석〉에 이어 빗썸이 발행한 두 번째 책이다. 빗썸의 NFT·메타버스 자회사인 ‘빗썸메타’ 담당자들과 빗썸 사내 가상자산 연구 모임인 씨랩(C-Lab)의 구성원들이 집필에 참여했다.
필진들은 NFT에 대한 기본 개념부터, 실전 NFT 구매를 위한 시장분석 기법까지 다양한 컨텐츠를 한 권의 책에 담았다. 또한 NFT를 구매할 때 투자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주의사항과 각종 사기 수법도 다뤘다.
특히 이번 서적에서는 NFT를 처음 구매하는 투자자도 손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단계별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필진들은 NFT 투자 4단계를 통해 지갑을 만들고 세팅하는 방법, 구매와 판매법, 민팅 참여 방법 등을 설명한다. 이밖에도 NFT 투자 관련 유용한 사이트를 정리해 부록으로 담았다.
한편 빗썸은 두 번째 서적 발간을 기념해 빗썸캐시 쿠폰, 빗썸메타 NFT 확정권 등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책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빗썸캐시 랜덤 쿠폰을 증정한다. 쿠폰의 유효기간은 올해 말일까지이며 중복지급은 불가능하다.
또 빗썸의 신규가입 고객과 원화마켓 거래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빗썸메타 ‘NAEMO GENESIS(네모 제네시스)’ NFT 확정권 1매 (40명) ▲〈NFT 실전 투자 바이블〉 도서 1권 (100명)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8월28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빗썸카페 공지사항 게시판을 확인하면 된다.
빗썸 관계자는 “NFT를 포함한 가상자산 산업은 아주 빠르게 성장하고 변화하므로 투자자 입장에서 충분히 공부하고 새로운 이슈들을 꾸준히 익혀야 한다”며 “이번 책이 자신이 투자하는 것의 실체가 무엇이며 어떠한 가치가 있는지 검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가이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우림 부모 "김연아가 대궐같은 집 사줘? 아들 상처 받았다"
- "정말 죽나 시험해봤다" 길가던 모녀 찌른 15세 일본 소녀 CCTV
- 박원순 부인 법정서 오열 "역사는 내 남편의 무죄를 기록할 것"
- 마약은 음성이었다…핀란드 총리 '파티 논란' 뜻밖의 반전
- 일본 '킹받게' 한 축구 문선민 '관제탑 세리머니' 뭐길래 (영상)
- 원룸 침입해 잠자던 여성 묶고 성폭행…DNA로 사건 당일 잡았다
- 오전7시, 크레인으로 음식 날랐다…어느 조선사 대표의 '생파'
- 생활고 털어놓은 샘 오취리…"골프 치시던데"라고 묻자
- 한혜진 청와대 드러눕자…"국가 품격이" 탁현민 탄식
- "휴일은 없다" 알바 없이, 가족 셋이 편의점 운영…한 달 수익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