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여자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 청년 대상 청년고용정책 특강 실시
서울여자대학교(총장 승현우)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은 오는 24일 사회진출을 앞둔 졸업예정자와 졸업자 등 청년을 대상으로 ‘아는만큼 보이는 청년고용정책 특강’을 진행한다.
서울여자대학교는 재학생 및 졸업생들에게 다양한 청년고용정책을 활용해 취업을 준비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이를 통해 취업에 대한 자신감과 동기 부여를 제공하고자 이번 특강을 기획하였다.
금번 특강은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 및 사업단 제공 청년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 청년에게 제공하는 다양한 정부 지원 정책(국민취업지원제도, K-디지털 직업훈련, 청년내일채움공제, 국민내일배움카드 등)에 대한 소개, 질의‧응답의 순서로 진행된다.
또한, 특강 후에는 참가자들이 관심있는 서비스를 바로 신청할 수 있도록 연계하여 청년고용정책에 관심 있는 청년들의 실질적인 취업 준비를 즉시 시작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은 “정부에서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지만 학생들이 정책에 대한 인지가 부족해 참여율로 저조한 편”이라며 “청년정책을 쉽게 풀어 소개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더 많은 학생들이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고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서울여자자대학교는 2022년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운영 대학으로 선정돼 향후 4년 동안 재학생, 졸업 후 2년 이내 졸업생 및 지역 청년에게 일자리 발굴 및 매칭, 전문 상담 등을 제공하는 진로 취업 관련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생활고 털어놓은 샘 오취리…"골프 치시던데"라고 묻자
- "정말 죽나 시험해봤다" 길가던 모녀 찌른 15세 일본 소녀 CCTV
- 일본 '킹받게' 한 축구 문선민 '관제탑 세리머니' 뭐길래 (영상)
- 마약은 음성이었다...핀란드 총리 '파티 논란' 뜻밖의 반전
- 원룸 침입해 잠자던 여성 묶고 성폭행…DNA로 사건 당일 잡았다
- 오전7시 크레인으로 음식 날랐다…매각 앞둔 조선사 대표 생파
- 한혜진 청와대 드러눕자…"국가 품격이" 탁현민 탄식
- "휴일은 없다" 알바 없이, 가족 셋이 편의점 운영…한 달 수익은?
- [단독] 9장에 담긴 속앓이…아무도 몰랐던 수원 세모녀 비극
- "정청래 팍팍 밀어달라"…'봉이 김선달' 분노한 스님의 변심,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