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U20 WC 멤버 천가람·이수인 첫 발탁..벨호 자메이카전 소집 명단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벨호에 새로운 신예 공격수와 수비수가 합류한다.
대한축구협회는 자메이카와의 친선 A매치에 참가할 콜린 벨 감독이 이끄는 여자국가대표팀 명단을 22일 발표했다.
25명 소집 명단에는 얼마전 코스타리카 여자 U-20 월드컵에서 활약한 미드필더 천가람(20, 울산과학대)과 센터백 이수인(20, 고려대)이 처음 A대표팀에 이름을 올렸다.
콜린 벨 감독이 지휘하는 여자대표팀은 29일 파주NFC에 소집돼 훈련에 들어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정현 기자) 벨호에 새로운 신예 공격수와 수비수가 합류한다.
대한축구협회는 자메이카와의 친선 A매치에 참가할 콜린 벨 감독이 이끄는 여자국가대표팀 명단을 22일 발표했다. 25명 소집 명단에는 얼마전 코스타리카 여자 U-20 월드컵에서 활약한 미드필더 천가람(20, 울산과학대)과 센터백 이수인(20, 고려대)이 처음 A대표팀에 이름을 올렸다.
천가람은 저돌적인 돌파와 드리블로 공격을 주도했고, 이수인은 수비는 물론 날카로운 킥 능력도 선보였다. 또 경주한수원의 신예 공격수 현슬기(21)도 최초로 발탁됐다.
지소연, 김혜리, 장슬기, 추효주, 이민아 등 기존 멤버들이 대부분 포함된 가운데, 소속팀이 허락하지 않아 지난달 동아시안컵에 참가하지 못했던 이금민(브라이튼)도 다시 소집된다.
그러나 조소현(토트넘)과 이영주(CFF 마드리드), 임선주(인천현대제철)는 부상으로 이번 자메이카전 명단에서는 제외됐다.
콜린 벨 감독이 지휘하는 여자대표팀은 29일 파주NFC에 소집돼 훈련에 들어간다. 자메이카와의 친선경기는 9월 3일(토) 오후 5시 화성종합경기타운 주경기장에서 열린다. 한국과 자메이카의 여자대표팀 맞대결은 이번이 처음이다. 자메이카는 최근 열린 북중미 선수권에서 미국, 캐나다에 이어 3위를 차지해 내년 여자 월드컵 본선 진출권을 따낸바 있다.
▼ 여자 국가대표팀 자메이카 친선 A매치 참가 명단(25명)
GK : 김정미(인천현대제철), 윤영글(무소속), 류지수(서울시청)
DF : 김혜리, 장슬기, 홍혜지, 정유진(이상 인천현대제철), 심서연(서울시청), 이수인(고려대)
MF : 지소연, 김윤지(이상 수원FC), 이민아, 장창(이상 인천현대제철), 김성미(세종스포츠토토), 이금민(브라이튼), 천가람(울산과학대)
FW : 최유리, 강채림, 손화연(이상 인천현대제철), 전은하, 추효주(이상 수원FC), 박은선, 장유빈(이상 서울시청), 고민정(창녕WFC), 현슬기(경주한수원)
사진=대한축구협회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지, 김종민과 10월 결혼+임신설에 입 열었다…"예민한 문제"
- 아이유, 동갑내기 NBA 스타와 무슨 사이? SNS 글 보니
- 9기 옥순, 속물→명품 해명...6기 영수와 열애는?
- '최진실 딸' 최준희, 병원 입원…'학폭 의혹' 영상 언급 無
- '만삭' 신아영, 부동산 사기당해…"분유값 벌려다"
- KBS 신입 女아나운서, 파격 오프닝 공연…에스파 변신→카리나도 응원 [KBS 연예대상]
- '탄핵 찬성' 이승환, 구미공연 취소 압박에도 티켓 매진 임박…"보수단체 감사"
- 23기 광수, 열애 공개했지만 누리꾼 불신…지인 "연애 안 쉬어" [엑's 이슈]
- 안정환의 꿈, 손흥민이 해낸다! '핵폭탄급' 이적 개봉박두…스페인 명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
- [단독] 전유진 "어른들 원망에 경연 트라우마도…이제 두렵지 않아요" (인터뷰③)